검색영역

공약·매니페스토

바로가기

메뉴 열기 닫기

학교업무 혁신 제안방

  • 교사가 가르치는 일에 전념할 수 있는 근무여건 조성을 위해 교원 행정업무 경감과 관련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 업무 경감 의견외 비방, 욕설, 장난 등의 게시물이나 인적사항이 허위로 작성된 게시물의 경우에는 관리자가 임의로 삭제할 수 있음을 알려드리니, 이 점 이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행정안전부에서 공공아이핀을 폐지하고 민간아이핀으로 일원화함에 따라 2019. 1. 1.부터 공공아이핀으로 작성된 이전글에 대해 열람(비공개글), 수정, 삭제 등이 불가능함을 알려드립니다.
  • 이 게시판의 게시글 공개기한은 게시일로부터 3년입니다
교복(일상복) 구입 영수증을 신청자가 온라인으로 제출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축해 주십시오.의 작성자, 등록일, 첨부파일, 내용 등 상세보기표입니다.
교복(일상복) 구입 영수증을 신청자가 온라인으로 제출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축해 주십시오.
작성자 안효천 등록일 2024/03/05
첨부파일
내용 변함없는 현장지원에 감사드립니다.

2023. 체육예술건강과-18900(2023.12.19.) [2024.교복 구입비 지원 사업 주체 변경]에 따르면 학교에서 학부모 스쿨뱅킹 계좌를 통한 현금지원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방금 담당 최* 주무관님께 문의드려보니 영수증은 각급학교에서 하드카피로 받아 액수를 점검하고 그에 맞추어 입금하도록 안내해 주셨습니다. 작년에는 거창군청(도청)에서 본 사업을 진행할 때는 개인이 (군/도에서 구축한) 온라인시스템 상에 영수증을 제출하면 해당 금액을 돌려받는 방식이었다고 말씀드리니, 사업이 급작스레 넘어와서 온라인 시스템을 구축하지 못했고, 이에 따라 영수증 처리는 현장에서 감당해 주셔야 할 것 같다고 답변주셨습니다.

사업이관하는 과정이 쉽지 않았으리라 생각됩니다. 교육청 외부 업무를 가져오시는 입장에서는 인력과 자원 모든 면에서 부담이 더해졌을 것입니다.

그러나 현장 입장에서는 작년까지는 각 개인이 처리하던 영수증을 학교에서 (그것도 교무실에서) 처리해야 하니, 학기초 학생들과의 만남에 쓰는 정성과 에너지가 줄어들 수밖에 없습니다.

2024년에 IT 강국에서 영수증 처리를 수기로 해야 한다면, 그만한 행정력 낭비도 없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자세한 사정은 모릅니다만, 도청에서 구축한 시스템까지 같이 이관받으시는 방법 등 제안드려 봅니다.

적극행정을 통해 3월 교사와 학생들의 소중한 첫만남 시간을 지켜주십사 부탁드립니다.

목록



담당자 정보

담당부서 :
학교혁신과
담당 :
업무혁신
이름 :
박성민
연락처 :
055-278-1699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