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영역

공약·매니페스토

바로가기

메뉴 열기 닫기

학교업무 혁신 제안방

  • 교사가 가르치는 일에 전념할 수 있는 근무여건 조성을 위해 교원 행정업무 경감과 관련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 업무 경감 의견외 비방, 욕설, 장난 등의 게시물이나 인적사항이 허위로 작성된 게시물의 경우에는 관리자가 임의로 삭제할 수 있음을 알려드리니, 이 점 이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행정안전부에서 공공아이핀을 폐지하고 민간아이핀으로 일원화함에 따라 2019. 1. 1.부터 공공아이핀으로 작성된 이전글에 대해 열람(비공개글), 수정, 삭제 등이 불가능함을 알려드립니다.
  • 이 게시판의 게시글 공개기한은 게시일로부터 3년입니다
중학교배정우선순위의 작성자, 등록일, 첨부파일, 내용 등 상세보기표입니다.
중학교배정우선순위
작성자 전혜진 등록일 2024/01/09
첨부파일
내용 중학교배정 우선순위에 대해서 건의드립니다.

진주는 현재 다자녀우선순위로 세자녀만 해당이 되고, 쌍둥이 일 경우 첫애 배정 받은 학교로 함께 갈 수 있다고 합니다.
쌍둥이를 우선순위로 해 주는 경우는 같이 학교를 다닐 수 있도록 배려하는 차원이라고 생각합니다. 저희 집은 연년생 두딸을 두고 있는데, 이번에 둘째딸이 중학교 배정을 받게 되었는데
언니와 다른 2지망으로 가게 되었습니다.
1지망,2지망을 떠나서 두자녀가 같이 학교를 다닐 수 있도록 최소한의 배려는 해 줘야 되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부모입장으로서는 버스를 타고 등하교를 해야 하는데 두자녀가 같이 갈 수 있도록 해주고
학교행사에 한번만 갈 수 있도록 배려를 해줘야 되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학교가 달라지면 두번을 따로 다녀야 하고, 언니한테 물려받을 수 있는 책이나 체육복도 못 받게 되니 참 씁쓸하네요.
자식을 많이 안 낳는 현재 두자녀 특히 연년생은 같이 학교를 다닐 수 있도록 배려를 해 줘야
하지 않나 싶습니다.
다른 지역에도 재학생 언니나 형이 있을때는 그쪽으로 우선순위 배정을 해 준다고 들었습니다.
진주만 왜 이렇게 박하게 하는지 모르겠네요.
두자녀 함께 학교를 보내고 싶어하는 부모마음을 조금이나마 헤아려 주시면 어떨까 싶습니다.
제가 이렇게 글을 쓴다고 달라지지 않을거라는거 압니다.
그렇지만 현실적인 문제로 부모의 마음으로 생각해 보시길 바랍니다.

목록



[답변]중학교배정우선순위의 작성자, 등록일, 첨부파일, 내용 등 답변 상세보기표입니다.
[답변]중학교배정우선순위
작성자 학교혁신과 등록일 2024/01/23
첨부파일
내용 평소 경남교육 발전에 깊은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 우리 교육청 홈페이지의 ‘학교업무 혁신 제안방’은 교원의 교육활동 전념 여건 조성을 위한 학교업무 혁신 방안을 제안하는 게시판으로, 귀하께서 작성해주신 내용에 대한 답변을 드리는 데 어려움이 있습니다. 관련 내용은 해당 부서[진주교육지원청 김영지 주무관(740-2015)] 에 직접 문의해 주시고 추후 학교업무 혁신 방안이 있으시면 제안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목록

담당자 정보

담당부서 :
학교혁신과
담당 :
업무혁신
이름 :
박성민
연락처 :
055-278-1699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