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영역

공약·매니페스토

바로가기

메뉴 열기 닫기

학교업무 혁신 제안방

  • 교사가 가르치는 일에 전념할 수 있는 근무여건 조성을 위해 교원 행정업무 경감과 관련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 업무 경감 의견외 비방, 욕설, 장난 등의 게시물이나 인적사항이 허위로 작성된 게시물의 경우에는 관리자가 임의로 삭제할 수 있음을 알려드리니, 이 점 이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행정안전부에서 공공아이핀을 폐지하고 민간아이핀으로 일원화함에 따라 2019. 1. 1.부터 공공아이핀으로 작성된 이전글에 대해 열람(비공개글), 수정, 삭제 등이 불가능함을 알려드립니다.
  • 이 게시판의 게시글 공개기한은 게시일로부터 3년입니다
예체능 교과서 축소 방안 제안합니다.의 작성자, 등록일, 첨부파일, 내용 등 상세보기표입니다.
예체능 교과서 축소 방안 제안합니다.
작성자 김소민 등록일 2024/01/06
첨부파일 예체능교과서축소방안정책제안서.hwp (14 kb)   [바로보기]
내용 예체능 교과서(음악, 미술, 체육) 축소 방안과 전자 교과서로의 전환을 제안합니다.

목록



[답변]예체능 교과서 축소 방안 제안합니다.의 작성자, 등록일, 첨부파일, 내용 등 답변 상세보기표입니다.
[답변]예체능 교과서 축소 방안 제안합니다.
작성자 학교혁신과 등록일 2024/01/15
첨부파일
내용 ◎ 평소 경남교육 발전에 깊은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 귀하께서 제안하신 "예체능 교과서 축소 방안 제안"에 대해 업무소관부서인 경상남도교육청 중등교육과의 검토 의견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경상남도교육청 중등교육과 검토 의견]

- 현재 교육부에서는 3대 교육개혁 과제의 하나인 디지털 교육 혁신의 일환으로 AI 디지털 교과서 개발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AI 디지털 교과서는 2025년 수학, 영어, 정보, 국어(특수교육) 교과에 우선 도입되며, 2028년까지 국어, 사회, 역사, 과학, 기술가정 등으로 확대될 예정입니다.

- 「초·중등교육법」 제29조에 따라 학교에서는 교과용 도서를 사용하여야 하므로, 디지털 교과서 개발이 완료될 때까지는 서책형 교과서를 사용해야 하며, 학습지 등 보조 교재만 사용하여 수업할 수는 없습니다. 서책형 교과서를 사용하기 힘든 경우, 에듀넷 티-클리어에서 “디지털 교과서 웹뷰어 시스템(https://webdt.edunet.net)”을 이용하여 교과서 PDF 파일을 원격수업 등에 활용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습니다.

◎ 검토 의견에 대해 더 궁금한 점 있으시면 중등교육과 임소영 주무관(268-1170)에게 문의해 주시고, 교육활동 전념 여건 조성에 관한 제안 사항은 학교혁신과 구민회 장학사, 박지훈 주무관(278-1695, 1686)에게 연락주시면 정성껏 안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목록

담당자 정보

담당부서 :
학교혁신과
담당 :
업무혁신
이름 :
박성민
연락처 :
055-278-1699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