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영역

공약·매니페스토

바로가기

메뉴 열기 닫기

다문화뉴스

  • 이 게시판의 게시글 공개기한은 게시일로부터 3년입니다
[보도자료]다문화교육 정책학교 관리자 및 교육지원청 담당장학사 워크숍 운영의 작성자, 등록일, 첨부파일, 내용 등 상세내용표입니다.
[보도자료]다문화교육 정책학교 관리자 및 교육지원청 담당장학사 워크숍 운영
작성자 교육과정과 등록일 2020/07/20
첨부파일
내용 경남교육청, 다문화교육 정책학교를 아시나요?
다문화교육 정책학교 관리자 및 교육지원청 담당장학사 워크숍 운영

경상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은 7월 16일 다문화교육 정책학교 관리자(교감)를 시작으로 7월 17일 교육지원청 담당장학사 대상으로 코로나 19 상황 속에서 다문화교육의 방향성을 찾고 공동 사고를 통해 다문화교육 지원방안을 모색하고자 워크숍을 경상남도교육청교육연구정보원에서 운영하였다.

‘다문화교육 정책학교’란 다문화교육 활성화를 통해 다양한 문화가 공존하는 친 다문화적 교육환경 조성의 선도모델을 마련하고 다문화학생의 다양한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교육지원 내실화를 목적으로 하는 학교를 말한다. 다문화교육정책학교의 유형에는 전 시군에 배치되어 통합적 교육을 지향하는 정책학교(19교), 중도입국 및 외국인 가정 다문화학생 밀집 지역에 설치되어 운영되고 있는 다문화교육 특별(한국어)학급(11교 18학급), 동부권과 서부권의 다문화교육을 지원하고 있는 거점형다문화교육센터(2교), 학교 입학 전 예비학교의 성격을 띤 징검다리과정학교(2교), 다문화교육정책연구학교(1교)가 있다.

방역수칙을 안내하고 준수하면서 운영된 워크숍은, 31교 다문화교육 정책학교 교감 32명과 교육지원청 담당장학사 19명이 참여하여 코로나 19 상황 속에서도 다문화교육의 선도적 모델을 보여주고 있는 김해동광초등학교의 사례를 공유하였으며 경남다문화가족센터의 다문화가정 지원 프로그램 이해를 통해 상호협력 체계를 공고화하는 정보 나눔의 자리가 되었다. 또한 원격수업과 등교수업 속에서 다문화교육 지원 방향에 대한 사례와 의견을 나누는 장이 되었다.

홍정희 교육과정과장은‘이번 워크숍은 코로나 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다문화학생과 가정 그리고 일반학교에 다문화교육 정책학교를 중심으로 다양한 지원 방안이 모색되고 실행되길 기대한다. 앞으로도 경남의 다문화교육이 이 위기를 슬기롭게 헤쳐나가며 학생들의 교육적 공백이 최소화될 수 있도록 다문화교육 정책학교의 역할을 기대한다.’고 말하며 경남교육청도 맞춤형 다문화교육과 다문화교육 정책학교에 대한 계속적인 지지와 지원을 약속하였다.

목록

담당자 정보

담당부서 :
진로교육과
담당 :
다문화국제교육
이름 :
구민정
연락처 :
055-210-5162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