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영역

공약·매니페스토

바로가기

메뉴 열기 닫기

교육지원청(소속기관)

  • 글쓰기는 기관(학교) 관리자 아이디로 로그인해야 하며, 아이디에 대한 문의는 해당 학교 행정실 및
    기관 전산담당 부서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보도자료 게시 방법 : 파일 내려받기
    • 보도자료 게시 방법에 따르지 않은 게시물은 별도 통보 없이 삭제됩니다.
  • 이 게시판의 게시글 공개기한은 게시일로부터 3년입니다
김해, 학교업무 적정화 컨설팅 개최의 작성자, 등록일, 내용, 첨부파일 상세보기표입니다.
김해, 학교업무 적정화 컨설팅 개최
작성자 김해교육지원청 등록일 2018/07/13
담당부서 김해교육지원청
전화번호(사무실 번호)
보도요청일자 2018/07/13 담당자명
김해, 학교업무 적정화 컨설팅 개최 [보도1사진]김해교육지원청,학교업무적정화컨설팅개최
김해교육지원청, 학교업무 적정화 컨설팅 개최

김해교육지원청(교육장 신용진)은 2018년 7월 12일 목요일 김해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에서 학교업무 적정화 컨설팅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컨설팅에는 김해 지역 초등학교 5개교, 중학교 3개교의 교원이 참가하였고, 참가자들은 학교의 업무 적정화를 위한 열띤 토론과 소통을 했다.
학교업무 적정화는 학교의 불필요한 업무를 줄여 학교를 효율적으로 운영하고 그 효과를 기반으로 학생들에게 보다 질 높은 교육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하지만 학교의 기본 환경은 급, 규모, 위치, 인적 구성 등의 이유로 모두 다르기에 다른 학교의 우수 사례를 우리 학교에 적용하여 긍정적 효과가 생긴다는 보장을 할 수 없다. 따라서 학교의 구성원들은 우리 학교에 가장 잘 맞는 적정화 방법을 찾기 위해서는 많은 교육 구성원의 지식과 경험을 듣고 이야기 할 수 있는 토론의 기회가 필요했고 그것을 제공했다는 것에 이번 컨설팅의 의의가 있다.
초등학교 컨설팅을 이끌어 나간 김해동광초등학교 손승원 교장은 “학교업무 적정화라는 것은 쉽게 해결할 수 있는 문제가 아니므로 우리가 머리를 맞대어 서로의 지식과 경험을 공유하며 이 문제를 함께 풀어보자”라고 말하며 학교업무 적정화 달성을 위해 소통이 중요함을 밝혔다.
교사들의 이러한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김해교육지원청은 지속적인 학교 교원의 소통 기회를 마련할 계획이라 밝혔다. 이번 컨설팅으로 참가자 서로가 함께 배우며 김해공교육의 역량을 한 층 더 높일 수 있는 기회가 되었기를 기대해본다.




보도자료와 관련해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아래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김해교육지원청 주무관 박훈두(☎055-330-7614)
첨부파일 [보도1]김해교육지원청,학교업무적정화컨설팅개최.hwp (102 kb)
[보도1사진]김해교육지원청,학교업무적정화컨설팅개최.jpg (3976 kb)

목록

담당자 정보

담당부서 :
홍보담당관
담당 :
공보
이름 :
정영재
연락처 :
055-278-1794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