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경남교육홍보관

통합로그인

경남교육 아이좋아 BI 알아보기 경남교육홍보관

메뉴 열기 닫기 검색

교육지원청(소속기관)

facebook twitter blog KakaoStory
홈 > 경남교육홍보관 > 현장소식 > 교육지원청(소속기관)
  • 글쓰기는 기관(학교) 관리자 아이디로 로그인해야 하며, 아이디에 대한 문의는 해당 학교 행정실 및
    기관 전산담당 부서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보도자료 탑재 방법 : 파일 다운로드
    • 보도자료 탑재 방법에 따르지 않은 게시물은 별도 통보 없이 삭제됩니다.
창원,자유학기제 유공 교육부 장관상 수상의 작성자, 등록일, 내용, 첨부파일 상세보기표입니다.
창원,자유학기제 유공 교육부 장관상 수상
작성자 창원교육지원청 등록일 2018/01/12
담당부서 창원교육지원청
보도요청일자 2018/01/15
창원교육지원청, 자유학기제 유공 교육부 장관상 수상
- 창원교육지원청 및 경남대학교 교육부 장관상 공동 수상-

창원교육지원청(교육장 송승환)과 경남대학교가 자유학기제의 내실 있는 운영에 기여한 공로로, 2018년 1월 26일 THE-K 서울호텔에서 열리는 ‘2017년 자유학기제 성과보고회’에서 2017년 자유학기제 유공 교육(지원)청 및 협업기관 부문에서 교육부 장관상을 공동 수상하게 된다.

창원교육지원청은 2016년 자유학기제 전면 시행에 따라 관내 64교 10,000명의 학생이 같은 시기에 진로체험을 하게 됨으로써, 진로 체험처 제공 및 체험처 발굴의 한계를 극복하는 방안을 모색해야만 했다. 도내에서 지역 소재 대학이 많은 점에 착안하였다. 지역 소재 6개 대학의 교육 인프라를 활용한 질 높은 자유학기제 프로그램을 지원하기로 하였다. 2016년부터 매년 6천만 원의 예산을 들여 대학 위탁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2017년에는 경남대를 비롯하여 3개(마산대, 창신대, 폴리텍대학 창원 캠퍼스) 대학에 63개의 프로그램을 위탁 운영하였다. 5,000여 명 관내 중학생의 꿈·끼 탐색을 통한 ‘나를 공부하는 활동’을 지원하였다. 이 상은 그동안 창원교육지원청이 지역 대학과의 체험 인프라 확대, 협업체제 구축을 통해 관내 중학생에게 다양하고 심화한 자유학기제 프로그램 제공을 위해 노력한 결과이다.

한편 경남대학교는 2017년 창원교육지원청 위탁 프로그램을 사범대학에서 운영하였다. 진로 탐색 활동뿐인 다른 대학과 달리 창의융합 교육에 중점을 둔 주제선택, 예술체육, 진로탐색 활동 8개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도형과 예술의 만남’, ‘사범대와 함께 하는 Hello 골목 여행’, ‘3D 프린트 체험 및 아이디어’, ‘춤의 대화 커뮤니티 댄스’, ‘민화를 활용하여 생활소품 꾸미기’, ‘워너비 패션 디자인’, ‘경제윤리로 앞서가기’, ‘친환경 생활용품 개념 이해 및 만들기’다. 프로그램을 특성에 따라 단기(1회기), 중기(2~5회기), 장기(15회기) 프로그램으로 편성·운영하였다. 경남대학교는 2017년 자유학기제 지원 우수사례 부문에서 최우수 사례로 선정되어 교육부 장관상을 받는 등 겹경사를 맞았다.

<자료문의> 창원교육지원청 중등교육과 담당자 서양희 ☎ 210-0362
첨부파일 2017년자유학기제유공창원교육지원청교육부장관상수상보도자료.hwp (91 kb)

목록

담당자 정보

담당부서 :
홍보담당관
담당 :
공보
이름 :
이옥진
연락처 :
055-278-1794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