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영역

공약·매니페스토

바로가기

메뉴 열기 닫기

전체

  • 글쓰기는 기관(학교) 관리자 아이디로 로그인해야 하며, 아이디에 대한 문의는 해당 학교 행정실 및
    기관 전산담당 부서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보도자료 게시 방법 : 파일 내려받기
    • 보도자료 게시 방법에 따르지 않은 게시물은 별도 통보 없이 삭제됩니다.
  • 이 게시판의 게시글 공개기한은 게시일로부터 3년입니다
모두의 이동초등학교를 위한 학교문화규약 서명으로 학교폭력 Zero 도전의 작성자, 등록일, 내용, 첨부파일 상세보기표입니다.
모두의 이동초등학교를 위한 학교문화규약 서명으로 학교폭력 Zero 도전
작성자 이동초 등록일 2024/03/29
전화번호(사무실 번호) 055-862-5009
보도요청일자 2024/03/29 담당자명 김종갑
모두의 이동초등학교를 위한 학교문화규약 서명으로 학교폭력 Zero 도전 이동초-책임규약-1
모두의 이동초등학교를 위한 학교문화규약 서명으로 학교폭력 Zero 도전 이동초-책임규약-2
모두의 이동초등학교를 위한 학교문화규약 서명으로 학교폭력 Zero 도전 이동초-책임규약-3
이동초등학교(교장 김윤점)은 3월 27일과 3월 29일, 이틀간에 걸쳐 모두의 이동초등학교를 위한 학교문화 규약 서명 및 캠페인 활동을 진행하였다.

모두의 학교를 위한 학교문화 책임규약 서명 캠페인은 학교와 학생, 학부모간에 학교폭력에 대한 법적 내용 및 책임을 인지하고, 학교구성원이 함께 학교폭력 예방 및 다짐을 생활 속에서 실천해 나가는 캠페인성 활동으로 책임규약의 목적과 학교폭력 이해도 제고, 행동에 대한 책임 인식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이동초등학교는 모두의 학교를 위한 학교문화 책임규약 서명 캠페인 활동을 위해 전교생과 교직원의 의견수렴 과정을 거쳐 3월 27일 전교생과 선생님이 참여한 가운데, 서명 및 다짐의 선언 활동을 펼치고, ‘들어서 기분 좋은 말’을 적어주는 칭찬 릴레이 활동을 진행하여 학교폭력 Zero 학교의 시동을 걸었다.
또한, 3월 29일에 진행된 교육과정설명회에 참석한 학부모를 대상으로 학부모 책임규약의 의견수렴 과정과 수렴된 의견을 안내하고, 자녀와 담임교사가 서명한 책임규약을 잘 지키겠다는 서명 및 선언활동을 진행하였다.

캠페인 활동 및 칭찬 릴레이 활동에 참여한 김윤점 교장은 “학교의 보물인 학생 여러분이 더욱 빛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선생님들이 정한 실천 약속인 ‘항상 웃는 얼굴로 학생을 맞이하겠습니다.’를 실천하는 교장선생님이 되겠다”라는 다짐을 선보여 큰 호응을 얻었으며 모두의 학교를 위한 학교책임규약의 서명 및 선언에 참여한 학부모는 “이번의 서명 및 캠페인 활동을 통해 정말 모두의 학교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아이가 학교에서 선생님과 친구를 존중하도록 관심을 가지고 노력하겠다”라는 학부모 규약을 강조하였다.

이동초등학교는 ‘모두의 학교를 위한 학교문화 책임규약’을 생활속에서 실천될 수 있도록 매 월 1회의 학생맞이 활동을 비롯한 학생과 학부모 다모임을 지원할 예정이다.

[사진 설명]
① 3월 27일 이동초등학교에서 학생대표와 교사 대표가 이동초등학교 문화 책임규약을 선언하고 있다.
② 3월 27일 이동초등학교의 모두의 학교를 위한 학교문화 책임규약 서명 활동이 끝나고 난 뒤에 학생들이 칭찬릴레이 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③ 3월 29일 이동초등학교 교육과정설명회에서 학부모가 모두의 학교를 위한 학교문화 책임규약 서명 및 선언을 하고 있다.


보도자료와 관련해 더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아래로 연락해주시기 바랍니다.
- 이동초등학교 교사 김종갑(☎862-5009)
첨부파일 이동초-책임규약-1.jpg (2508 kb)
이동초-책임규약-2.jpg (2448 kb)
이동초-책임규약-3.jpg (3213 kb)
이동초-모두의학교문화규약-홍보자료-0329.hwp (518 kb)

목록

담당자 정보

담당부서 :
홍보담당관
담당 :
공보
이름 :
정영재
연락처 :
055-278-1794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