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영역

공약·매니페스토

바로가기

메뉴 열기 닫기

전체

  • 글쓰기는 기관(학교) 관리자 아이디로 로그인해야 하며, 아이디에 대한 문의는 해당 학교 행정실 및
    기관 전산담당 부서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보도자료 게시 방법 : 파일 내려받기
    • 보도자료 게시 방법에 따르지 않은 게시물은 별도 통보 없이 삭제됩니다.
  • 이 게시판의 게시글 공개기한은 게시일로부터 3년입니다
양산교육지원청, 학교폭력 전담조사관 역량강화 주력의 작성자, 등록일, 내용, 첨부파일 상세보기표입니다.
양산교육지원청, 학교폭력 전담조사관 역량강화 주력
작성자 양산교육지원청 등록일 2024/03/29
담당부서 학교통합지원센터
전화번호(사무실 번호) 0553793181
보도요청일자 2024/04/01 담당자명 박현숙
양산교육지원청, 학교폭력 전담조사관 역량강화 주력 학교폭력전담조사관위촉식1
양산교육지원청, 학교폭력 전담조사관 역량강화 주력 학교폭력전담조사관역량강화연수
양산교육지원청, 학교폭력 전담조사관 역량강화 주력
학교폭력 전담조사관 추가 위촉, 역량강화 연수 및 사례나눔회 개최

양산교육지원청(교육장 박종현)은 3월 28일 오전 양산교육지원청 2층 대회의실에서 학교폭력 전담조사관을 추가 위촉하고, 역량강화 연수 및 사례나눔회를 개최했다.

위촉식에는 박종현 양산교육지원청 교육장, 안경애 양산교육지원청 학교폭력 제로센터장, 학교폭력 전담조사관 신규 위촉 대상자 및 기존 학교폭력 전담조사관, 지원청 업무 담당자들이 참석했다.

위촉식에 이어 1부 역량강화 연수에서는 양산교육지원청 학교폭력 제로센터 업무담당 장학사가 △학교폭력 전담조사관의 주요 역할과 업무 수칙 △사안처리 단계별 조사관의 역할 △학교폭력 사안조사 진행 시 유의사항 △사안조사 보고서 작성법에 대한 연수와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2부 사례나눔회에서는 전담조사관들이 3월 한 달간 사안조사를 진행하는 과정에서 느낀 현장의 애로점 및 유의사항, 학교 협력 우수사례 등을 함께 나누며 실사례 중심의 의미있는 협력 시간을 가졌다.

연수에 참석한 전담조사관은 “조사 활동에 대한 이해가 명확해졌고 보고서 작성에 큰 도움이 되었다. 또 사례나눔회를 통해 조사관 활동 시에 느꼈던 애로점을 지원청과 함께 고민하고 개선해 나가는 과정을 갖게 되니 든든하다. 앞으로 학교폭력 전담조사관으로서의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박종현 교육장은 “학교폭력 전담조사관제를 통해 학교폭력 사안처리의 전문성과 공정성을 강화하여 교원이 수업과 생활지도에 집중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양산교육지원청은 총 22명의 학교폭력 전담조사관을 위촉하여, 연수 2회 및 사례나눔회 정기 개최 등 전담조사관의 역량강화를 통한 학교폭력 사안처리 지원을 이어갈 예정이다.

[사진 설명]
① 3월 28일 오전 양산교육지원청 2층 대회의실에서 열린 전담조사관 추가 위촉식
② 3월 28일 오전 양산교육지원청 2층 대회의실에서 열린 전담조사관 역량강화 연수 및 사례나눔회

보도자료와 관련해 더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아래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 학교통합지원센터 박현숙(☎379-3181)
첨부파일 학교폭력전담조사관위촉식1.jpg (2484 kb)
학교폭력전담조사관역량강화연수.jpg (1342 kb)

목록

담당자 정보

담당부서 :
홍보담당관
담당 :
공보
이름 :
정영재
연락처 :
055-278-1794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