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영역

공약·매니페스토

바로가기

메뉴 열기 닫기

전체

  • 글쓰기는 기관(학교) 관리자 아이디로 로그인해야 하며, 아이디에 대한 문의는 해당 학교 행정실 및
    기관 전산담당 부서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보도자료 게시 방법 : 파일 내려받기
    • 보도자료 게시 방법에 따르지 않은 게시물은 별도 통보 없이 삭제됩니다.
  • 이 게시판의 게시글 공개기한은 게시일로부터 3년입니다
동해초, 실내·외 통합형 독서친화공간 늘해랑 개관의 작성자, 등록일, 내용, 첨부파일 상세보기표입니다.
동해초, 실내·외 통합형 독서친화공간 늘해랑 개관
작성자 동해초 등록일 2024/03/28
전화번호(사무실 번호) 055-672-5044
보도요청일자 2024/03/29 담당자명 신화준
동해초, 실내·외 통합형 독서친화공간 늘해랑 개관 1.테이프커팅식
동해초, 실내·외 통합형 독서친화공간 늘해랑 개관 2.개관식본식
동해초, 실내·외 통합형 독서친화공간 늘해랑 개관 3.늘해랑관람
경상남도교육청 학교공간혁신사업의 일환으로 늘해랑 준공 및 개관

고성군 동해초등학교(교장 제명한)는 2024년 3월 28일(목) 2023년 경상남도교육청 학교공간혁신사업의 일환으로 학교도서관 및 돌봄교실, 야외놀이시설을 융합한 ‘실·내외 통합형 독서친화공간’인 ‘늘해랑’개관식을 실시하였다. 류해숙 경상남도교육청 미래학교 추진단장, 허동원 경상남도의원, 이중화 고성교육지원청 교육장을 비롯하여 동해초등학교 총동창회, 관내 초등학교장 등 많은 내빈이 참석하셔서 자리를 빛내주셨으며, 개관식 전날 박종훈 경상남도교육감님께서 사전방문하셔서 늘해랑을 둘러보시며 개관을 축하해주셨다.

실내?외 통합형 독서친화공간 늘해랑 개관식에 참여한 5학년 박성우 학생은 “저학년에 늘해랑 공간을 학교 친구들과 함께 상상해보고 만들어 갈 때도 정말 행복했는데 제 상상이 진짜 현실이 되어서 두 배로 행복해요. 우리의 이야기와 상상이 모여 이 공간을 만든 것 같아 정말 뿌듯해요”라며 소감을 밝혔다.

제명한 교장은 “오늘 늘해랑 개관식은 학생, 학부모, 교직원의 참여 설계를 통해 이루어진 만큼 향후에 늘해랑 활용을 바탕으로 학교 공간을 더 확장하여 본교교육의 발전을 위해 더 노력하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늘해랑은 작년 1월 공모사업 선정을 시작으로 하여 올해 3월까지 추가 공사를 시행하여 준공되었으며, 앞으로 학교공간혁신 프로젝트 공모사업 선정을 통해 학생, 학부모와 함께 공간활용 교육과정을 실천할 것이며, 동해면 지역의 학생 수 감소에 따른 작은학교 살리기 사업의 기반을 마련하고 민·관·학 협력을 통해 본교 및 동해면 지역사회와 상생의 중심공간으로서 역할을 할 예정이다.

<사진설명>
1. 테이프 커팅식
2. 개관식 본식
3. 늘해랑 관람
첨부파일 보도자료_동해초등학교늘해랑개관식.hwp (128 kb)
1.테이프커팅식.JPG (2388 kb)
2.개관식본식.jpg (743 kb)
3.늘해랑관람.JPG (3349 kb)

목록

담당자 정보

담당부서 :
홍보담당관
담당 :
공보
이름 :
정영재
연락처 :
055-278-1794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