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영역

공약·매니페스토

바로가기

메뉴 열기 닫기

전체

  • 글쓰기는 기관(학교) 관리자 아이디로 로그인해야 하며, 아이디에 대한 문의는 해당 학교 행정실 및
    기관 전산담당 부서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보도자료 게시 방법 : 파일 내려받기
    • 보도자료 게시 방법에 따르지 않은 게시물은 별도 통보 없이 삭제됩니다.
  • 이 게시판의 게시글 공개기한은 게시일로부터 3년입니다
창녕교육지원청, 폐교 활용 지역협의체 협의회 실시의 작성자, 등록일, 내용, 첨부파일 상세보기표입니다.
창녕교육지원청, 폐교 활용 지역협의체 협의회 실시
작성자 창녕교육지원청 등록일 2024/03/28
담당부서 행정지원과
전화번호(사무실 번호) 055-530-3574
보도요청일자 2024/03/28 담당자명 강연수
창녕교육지원청, 폐교 활용 지역협의체 협의회 실시 협의회사진1
창녕교육지원청, 폐교 활용 지역협의체 협의회 실시 협의회사진2
- 폐교 활용계획 수립을 위한 창녕교육지원청, 지차제, 지역주민 의견 수렴 -

창녕교육지원청(교육장 김종식)은 2024년 폐교 활용 계획 수립을 위한 지역협의체를 구성하고 폐)월령초등학교에서 현장 협의회를 진행하였다. 「폐교 활용 지역협의체」는 폐교활용 계획 수립시 지자체, 지역주민 의견을 수렴하고, 폐교 활용의 공익적 가치를 증대하기 위해 상시로 운영하는 협의체로 창녕교육지원청 행정지원과장, 교육재정담당, 창녕군 귀농귀촌담당, 평생교육담당, 월령리 마을 이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창녕교육지원청은 2024년 기준 총 32개의 폐교가 있으며 대부분 매각 또는 대부, 자체활용 중에 있고 미활용 폐교는 영산면 월령리에 소재한 폐)월령초등학교가 유일하다. 폐)월령초등학교는 1999년 폐교된 이후 2022년부터 직업훈련학교, 고시원, 공장 등의 사업으로 대부하였으나 현재는 대부자가 없어 미활용 상태로 있다. 이날 협의회에서는 교육청, 지자체, 지역주민이 협업하여 폐)월령초등학교를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이나 매각을 통해 자체수입 증대 및 교육적 활용을 극대화할 수 있는 방안 등을 다각적으로 모색하였다.
김종식 교육장은“폐교활용은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고 지역 교육기반을 대체하는 중요한 일”이라며“지자체, 지역주민, 전문가 의견 수렴 등 소통을 통한 적극행정으로 폐교의 활용가치를 높이고 효율적 관리가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사진설명] ‘2024년 폐교 활용 지역협의체 협의회 사진’
첨부파일 협의회사진1.jpg (621 kb)
협의회사진2.jpg (754 kb)

목록

담당자 정보

담당부서 :
홍보담당관
담당 :
공보
이름 :
정영재
연락처 :
055-278-1794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