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영역

공약·매니페스토

바로가기

메뉴 열기 닫기

고등학교

  • 글쓰기는 기관(학교) 관리자 아이디로 로그인해야 하며, 아이디에 대한 문의는 해당 학교 행정실 및
    기관 전산담당 부서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보도자료 게시 방법 : 파일 내려받기
    • 보도자료 게시 방법에 따르지 않은 게시물은 별도 통보 없이 삭제됩니다.
  • 이 게시판의 게시글 공개기한은 게시일로부터 3년입니다
진주기계공고, 지리산 천왕봉 등반의 작성자, 등록일, 내용, 첨부파일 상세보기표입니다.
진주기계공고, 지리산 천왕봉 등반
작성자 진주기계공업고등학교 등록일 2018/05/25
전화번호(사무실 번호)
보도요청일자 2018/05/26 담당자명
진주기계공고, 지리산 천왕봉 등반 진주기계공고,지리산천왕봉등반사진자료
진주기계공고, 지리산 천왕봉 등반
- 스승과 선배가 동행하는 천왕봉 등반 활동을 통해 극기정신 길러

진주기계공업고등학교(교장 이기백)는 ‘기술역량! 글로벌역량! 미래역량!’이라는 학교 비전에 따라 5월 25일(금), 1학년 181명을 대상으로 사제동행 지리산 등반 현장 극기체험을 실시했다. 이 프로그램에는 학생들이 소통, 배려, 감동을 바탕으로 바른 인성을 함양함과 동시에 튼튼한 체력과 빼어난 실력, 취업의지를 갖추어 행복한 미래 사회의 주역이 되길 바라는 교직원들과 동문선배의 뜻이 담겨있다.

이번 프로그램을 실시하기 위해 진주기계공고는 지리산 등산 코스를 선정하고 추진운영위원회를 구성해 짜임새 있게 운영함으로써 프로그램 전반의 안전성을 제고하였다. 또한 사전답사는 물론 유관 기관 및 전문 단체, 동창회 산악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안전사고 대비 사전 교육을 실시하고 학생들의 체력 및 신체적 특성을 고려한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보호자의 참가 확인 동의서를 받는 등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였다.

진주기계공고는 이번 극기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교원(24명)와 동문선배(조병희 수석산행대장 외 7명) 그리고 학생이 같이 산행을 실시함으로서 사제 간, 선후배간에 소통하고 배려하는 과정 속에 서로 감동하고 감동받으며 서로를 이해하고 공감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이기백 교장은 “지식 교육에 초점이 맞추어진 교육과정도 중요하지만 타인과 소통하고 배려하는 삶 속에서 감동을 주고받으며 더불어 살아가는 삶의 방식을 배우는 것도 학교에서 습득해야 하는 중요한 교육 요소 중 하나”라며 이번 지리산 등반 프로그램을 실시하게 된 이유와 함께 “취업의지 함양과 소통, 배려, 감동의 덕목은 앞으로 더 큰 사회에서 성장하게 될 학생들에게 좋은 인생의 밑거름이 되기를 바란다”는 뜻을 전했다.
첨부파일 진주기계공고,지리산천왕봉등반보도자료.hwp (100 kb)
진주기계공고,지리산천왕봉등반사진자료.jpg (146 kb)

목록

담당자 정보

담당부서 :
홍보담당관
담당 :
공보
이름 :
정영재
연락처 :
055-278-1794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