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영역

공약·매니페스토

바로가기

메뉴 열기 닫기

고등학교

  • 글쓰기는 기관(학교) 관리자 아이디로 로그인해야 하며, 아이디에 대한 문의는 해당 학교 행정실 및
    기관 전산담당 부서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보도자료 게시 방법 : 파일 내려받기
    • 보도자료 게시 방법에 따르지 않은 게시물은 별도 통보 없이 삭제됩니다.
  • 이 게시판의 게시글 공개기한은 게시일로부터 3년입니다
웅천고, 헌혈로 연말 사랑 나눔 실천하다의 작성자, 등록일, 내용, 첨부파일 상세보기표입니다.
웅천고, 헌혈로 연말 사랑 나눔 실천하다
작성자 창원 웅천고등학교 등록일 2017/12/29
전화번호(사무실 번호)
보도요청일자 2018/01/02 담당자명
웅천고, 헌혈로 연말 사랑 나눔 실천하다 웅천고,헌혈로연말사랑실천하다사진자료1
웅천고, 헌혈로 연말 사랑 나눔 실천하다 웅천고,헌혈로연말사랑실천하다사진자료2
웅천고, 헌혈로 연말 사랑 나눔 실천하다
자발적 헌혈 활동을 통해 생명의 소중함 깨달아

웅천고등학교(교장 이근배)는 12월 29일 대한적십자사 헌혈 활동에 참여하였다. 이 활동은 헌혈 차량이 학교로 와서 자발적으로 헌혈에 참여하겠다는 의사를 밝힌 학생들을 대상으로 실시되었다. 대한적십자사에서 나온 관계자는 현재 혈액 보유량이 3일 정도 밖에 되지 않으며 가장 모자란 혈액은 A형과 O형임을 강조하였다. 또한 누군가의 생명을 살리는 가장 간단한 방법 중의 하나인 헌혈 활동에 적극 참여해 줄 것을 호소하였다.
지난 5월에 이어 두 번째 헌혈 봉사로, 지난 활동에 참여한 학생들은 물론 모든 학생들이 뜻을 모아 헌혈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헌혈 차량에 발걸음이 끊이질 않았다.
헌혈에 참여한 3학년 우현성 학생은 “학기 말이라 학교에 다니는 것이 무료하기도 했는데 오늘 이 헌혈을 통해 내 혈액이 그 누군가의 생명을 살릴 수 있다는 것에 대해 뿌듯함과 보람을 느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교감 장재구는 “학생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모습을 보니 뿌듯하다.”며 “추운 겨울 날씨에 떨면서도 사랑을 실천하기 위한 웅천인의 모습을 보니 대견하다”며 “이웃사랑을 실천할 수 있는 봉사의 장을 학교에서 지속적으로 마련해야겠다.”라고 말했다.
웅천고는 학생들이 헌혈 활동의 참뜻과 봉사의 의미를 깨닫는 소중한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자료문의> 웅천고등학교 담당자 이가은 ☎ 541-3902
첨부파일 웅천고,헌혈로이웃사랑실천하다기사문.hwp (37 kb)
웅천고,헌혈로연말사랑실천하다사진자료1.jpg (465 kb)
웅천고,헌혈로연말사랑실천하다사진자료2.jpg (463 kb)

목록

담당자 정보

담당부서 :
홍보담당관
담당 :
공보
이름 :
정영재
연락처 :
055-278-1794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