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영역

공약·매니페스토

바로가기

메뉴 열기 닫기

고등학교

  • 글쓰기는 기관(학교) 관리자 아이디로 로그인해야 하며, 아이디에 대한 문의는 해당 학교 행정실 및
    기관 전산담당 부서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보도자료 게시 방법 : 파일 내려받기
    • 보도자료 게시 방법에 따르지 않은 게시물은 별도 통보 없이 삭제됩니다.
  • 이 게시판의 게시글 공개기한은 게시일로부터 3년입니다
한려초, 바른 언어 사용으로 아름다운 학교 만들기의 작성자, 등록일, 내용, 첨부파일 상세보기표입니다.
한려초, 바른 언어 사용으로 아름다운 학교 만들기
작성자 통영 한려초등학교 등록일 2017/03/29
전화번호(사무실 번호)
보도요청일자 담당자명
한려초, 바른 언어 사용으로 아름다운 학교 만들기 0329한려초한려초,바른언어사용으로아름다운학교만들기
한려초등학교(교장 김정중)가 3월 28일(화) 학교 정문에서 통영시 청소년 상담복지센터와 함께 또래상담 프로그램의 하나로 ‘청소년 올바른 언어사용’ 캠페인을 실시했다.

캠페인은 “당신이 사용하는 언어, 당신의 얼굴입니다.”라는 주제로 6학년 전교 임원 학생들과 또래상담 학생이 현수막과 피켓을 들고 바른 언어 사용에 모두가 적극적으로 동참할 것을 홍보했다.

등교하는 학생들은 피켓의 문구를 보고 구호를 들으면서 친구들과 바른 언어 사용을 다짐해보고, 욕설을 사용하지 않겠다는 다짐 서약서를 작성했다.

캠페인에 참여한 6학년 학생은 “평소에 무심코 나쁜 말을 썼는데, 해도 되는 욕은 없다는 구호를 반복해서 말하다 보니 제가 했던 말들이 부끄러워졌다. 당장은 다 못 고치더라도 나쁜 말을 덜 쓰도록 꼭 노력할 것이다”고 다짐했다.

학생들은 언어폭력이 따돌림, 신체폭행으로 이어짐을 인지하고, 바른 말, 고운 말을 사용해 학생들이 더 이상 언어폭력으로 상처받지 않는 즐거운 학교를 만들어 나가는 계기가 되었다.

<자료문의> 한려초등학교 담당자 우가림 ☎ 646-5546
첨부파일 0329한려초한려초,바른언어사용으로아름다운학교만들기.jpg (8416 kb)

목록

담당자 정보

담당부서 :
홍보담당관
담당 :
공보
이름 :
정영재
연락처 :
055-278-1794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