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영역

공약·매니페스토

바로가기

메뉴 열기 닫기

고등학교

  • 글쓰기는 기관(학교) 관리자 아이디로 로그인해야 하며, 아이디에 대한 문의는 해당 학교 행정실 및
    기관 전산담당 부서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보도자료 게시 방법 : 파일 내려받기
    • 보도자료 게시 방법에 따르지 않은 게시물은 별도 통보 없이 삭제됩니다.
  • 이 게시판의 게시글 공개기한은 게시일로부터 3년입니다
진주고, 내 안의 거인을 깨우라!의 작성자, 등록일, 내용, 첨부파일 상세보기표입니다.
진주고, 내 안의 거인을 깨우라!
작성자 진주고등학교 등록일 2017/02/24
전화번호(사무실 번호)
보도요청일자 담당자명
진주고, 내 안의 거인을 깨우라! 0224진주고_신입생꿈비전캠프홍보자료(2월25일)1
진주고, 내 안의 거인을 깨우라! 0224진주고_신입생꿈비전캠프홍보자료(2월25일)
내 안의 거인을 깨우라!
- 진주고, 신입생 꿈.비전 캠프 열어


진주고등학교(교장 김철근)가 2월 21일~23일까지 학교 강당인 비봉마루에서 신입생을 대상으로 꿈·비전 캠프를 열었다.

이 행사는 신입생들의 학력 향상 및 자신의 진로와 인생 목표에 대해 보다 뚜렷한 비전을 갖게 하고자 마련됐으며, 전문 강사를 초청하여 학습 코칭, 과목별 학습 전략을 제공함으로써 중학교와 다른 학습 환경에 적응하도록 도움을 주는 데에 주력했다.

한편 이 행사에는 선배와의 대화시간을 통해 현 SK그룹 명예회장인 손길승 회장(진주고 29회)을 초청하여 후배들에게 “자기 자신을 믿는 마음을 갖고, 매사를 한 단계 위에서 메타 인지한다면 배움이 쉬워지며, 내 안에 잠자던 거인을 깨울 수 있다”는 인생철학을 전했고, “가능하면 삶을 즐기면서 최선을 다하라”고 격려했다.

신입생들은 대선배이자 인생 선배이기도 한 손길승 회장의 강연을 경청하고, 열띤 질문을 던지며 삶과 공부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었다.

신입생 강동수 학생은 강연을 들은 후, “고등학교 입학 후 어떻게 해야 할지에 대해 정말 고민이 많았는데 학습 코칭을 받게 되어서 마음이 편안해졌다. 또 오늘 유명 인사이신 우리 선배 손길승 회장님께 귀한 말씀을 들었는데 지루하지 않고 정말 감동적이었다. 이런 순간들을 기억하면서 앞으로 고등학교 생활을 열심히 해 나가야 할 것 같다.”며 상기된 얼굴로 소감을 밝혔다.


<자료문의> 진주고등학교 담당자 김현정 ☎ 741-2611
첨부파일 0224진주고_신입생꿈비전캠프홍보자료(2월25일)1.jpg (4789 kb)
0224진주고_신입생꿈비전캠프홍보자료(2월25일).jpg (5007 kb)

목록

담당자 정보

담당부서 :
홍보담당관
담당 :
공보
이름 :
정영재
연락처 :
055-278-1794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