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영역

공약·매니페스토

바로가기

메뉴 열기 닫기

고등학교

  • 글쓰기는 기관(학교) 관리자 아이디로 로그인해야 하며, 아이디에 대한 문의는 해당 학교 행정실 및
    기관 전산담당 부서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보도자료 게시 방법 : 파일 내려받기
    • 보도자료 게시 방법에 따르지 않은 게시물은 별도 통보 없이 삭제됩니다.
  • 이 게시판의 게시글 공개기한은 게시일로부터 3년입니다
무지개초, 학생들을 위한 도서관을 만들어요의 작성자, 등록일, 내용, 첨부파일 상세보기표입니다.
무지개초, 학생들을 위한 도서관을 만들어요
작성자 진주 무지개초등학교 등록일 2017/02/24
전화번호(사무실 번호)
보도요청일자 담당자명
무지개초, 학생들을 위한 도서관을 만들어요 0224무지개초_학생들을위한도서관을만들어요
무지개초, 학생들을 위한 도서관을 만들어요
- 도서관 자료 배열 개선 작업 실시


무지개초등학교(교장 한용희)가 학년말 방학 기간을 이용해 도서관 자료 배열 개선 작업을 실시했다. 도서관 자료 배열 개선 작업은 학생들이 원하는 책을 쉽게 찾을 수 있고, 체계적이고 효율적으로 도서관 자료를 관리하는데 목적이 있다.

진양도서관의 협조로 진행된 이번 작업은 기존의 저자 순 도서 배열 방식을 학생들이 이해하기 쉬운 일련번호 체계를 부여해 라벨을 재부착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2,400여권에 달하는 책을 모두 재부착하는 과정이 번거로웠지만 학생 독서교육을 위해 애쓰시는 본교 도서 도우미 학부모님들의 도움으로 원활히 이루어질 수 있었다.

도서관 자료 배열 개선 작업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도서 배열 개선 작업을 하면서 힘들었지만, 학생들이 쉽게 책을 찾아 읽을 생각을 하니 마음이 뿌듯하다. 도서 도우미 활동을 하면서 책을 정리하는 일이 번거로웠는데 이번 작업 덕분에 훨씬 수월해질 것 같다.” 며 미소를 지었다.

한용희 교장은 “힘든 작업이지만 학생을 위한 도서관을 만들자는 마음 하나로 도서관 자료 배열 개선 작업을 추진하게 됐다. 방학 중에도 도서관에 나와 작업에 도움 주신 학부모님들께 감사드리며, 우리 학교를 시작으로 많은 학교 도서관들이 자료 배열 방식 혁신을 통해 학생들이 이용하기 편리한 도서관을 만들어 가기 바란다.”며 소감을 밝혔다.



<자료문의> 무지개초등학교 담당자 최 지 인 ☎ 753-9312
첨부파일 0224무지개초_학생들을위한도서관을만들어요.jpg (2704 kb)

목록

담당자 정보

담당부서 :
홍보담당관
담당 :
공보
이름 :
정영재
연락처 :
055-278-1794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