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영역

공약·매니페스토

바로가기

메뉴 열기 닫기

고등학교

  • 글쓰기는 기관(학교) 관리자 아이디로 로그인해야 하며, 아이디에 대한 문의는 해당 학교 행정실 및
    기관 전산담당 부서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보도자료 게시 방법 : 파일 내려받기
    • 보도자료 게시 방법에 따르지 않은 게시물은 별도 통보 없이 삭제됩니다.
  • 이 게시판의 게시글 공개기한은 게시일로부터 3년입니다
금남중, 제8회 방과후대상 100대 우수 방과후학교로 선정의 작성자, 등록일, 내용, 첨부파일 상세보기표입니다.
금남중, 제8회 방과후대상 100대 우수 방과후학교로 선정
작성자 하동 금남중학교 등록일 2017/01/20
전화번호(사무실 번호)
보도요청일자 담당자명
금남중, 제8회 방과후대상 100대 우수 방과후학교로 선정 하동금남중_(100대우수방과후학교선정)1
금남중, 제8회 방과후대상 100대 우수 방과후학교로 선정 하동금남중_(100대우수방과후학교선정)2
금남중, 제8회 방과후대상 100대 우수 방과후학교로 선정

금남중학교(교장 이기백)는 지난 18일 (수)에 서울 더케이 호텔에서 열린 교육부가 주최하고 한국교육개발원, 삼성꿈장학재단, 중앙일보가 공동주관하는 제8회 방과후대상 시상식에서 2016년 100대 우수 방과후학교로 선정되었다.

‘미래 세대에게 희망을, 청년에게 내일을’이라는 비전으로 느린 학생은 도와주고 빠른 학생은 키워주는 교과 방과후, 문화적 감수성과 소질을 계발하는 특기적성 방과후, 미래 창업을 위한 이론과 기술을 배우는 비즈쿨 방과후, 튼튼한 체력과 여가선용을 위한 토요 스포츠데이 등 4가지 영역의 과제를 선정하여 학생부 종합전형의 비중이 날로 높아지고 있는 대입전형을 중학교 시절부터 대비하고자 진로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고, 지성?감성?꿈을 키우며 미래를 대비하는 다양한 방과후학교를 운영한 결과 이루어낸 성과이다.

또한, 방과후학교 담당부장교사인 백혜란은 교사부문에서 장려상을 받았다. 2012년부터 현재까지 경남 방과후학교 컨설팅단의 구성원으로 관내 중등학교의 방과후학교 문제 진단 및 해결방안 모색을 위해 지속적인 활동을 해왔으며, 학생의 관점과 이익을 위한 태도로 위의 4가지 방과후학교 과제를 성공적으로 추진한 결과이다.

이기백 교장은 “도교육청 위탁강사 지원금, 중소기업청 비즈쿨연구학교 운영지원금, 하동발전본부 지원금과 지자체 예산 등 다양한 경로로 방과후학교 예산을 확보하여 기반을 조성하고, 학생?학부모의 요구와 교직원의 협의를 통해 방과후학교를 성공적으로 운영하여 좋은 성과를 거두게 되어 기쁘고, 무엇보다 본교 교직원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자료문의> 금남중학교 담당자 백혜란 ☎882-1102
첨부파일 하동금남중_(100대우수방과후학교선정)1.jpg (132 kb)
하동금남중_(100대우수방과후학교선정)2.jpg (353 kb)

목록

담당자 정보

담당부서 :
홍보담당관
담당 :
공보
이름 :
정영재
연락처 :
055-278-1794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