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영역

공약·매니페스토

바로가기

메뉴 열기 닫기

중학교

  • 글쓰기는 기관(학교) 관리자 아이디로 로그인해야 하며, 아이디에 대한 문의는 해당 학교 행정실 및
    기관 전산담당 부서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보도자료 게시 방법 : 파일 내려받기
    • 보도자료 게시 방법에 따르지 않은 게시물은 별도 통보 없이 삭제됩니다.
  • 이 게시판의 게시글 공개기한은 게시일로부터 3년입니다
미리벌중, 2017학년도 갈무리를 통해 신년을 기약하다의 작성자, 등록일, 내용, 첨부파일 상세보기표입니다.
미리벌중, 2017학년도 갈무리를 통해 신년을 기약하다
작성자 밀양 미리벌중학교 등록일 2018/01/04
전화번호(사무실 번호)
보도요청일자 2018/01/04 담당자명
미리벌중, 2017학년도 갈무리를 통해 신년을 기약하다 신년음악회1
미리벌중, 2017학년도 갈무리를 통해 신년을 기약하다 신년음악회2
미리벌중, 2017학년도 갈무리를 통해 신년을 기약하다 신년음악회3
미리벌중, 2017학년도 갈무리를 통해 신년을 기약하다 신년음악회4
-지역민, 학생, 교사가 함께 한 지역공동체 신년 음악회-

미리벌중학교(교장 정영환)는 문화예술 선도학교로서 2018년 1월 3일(수) 18:30분 학교 강당에서 2017학년도 한 해의 성과를 되돌아보며 지역주민과 소통하고 화합하는 계기를 마련하고 2018년 새로운 출발을 기약하는 신년음악회를 열었다.

미리벌중학교는 교육이 살아가는 사회문화의 변화에 발맞춰 전 생애에 이루어져야 함을 강조하고 그런 사회분위기에 발맞춰 지역민 학부모를 대상으로 색소폰반과 모둠북반 평생교육 강좌를 열었다.

평생교육은 드러나 보이지 않는 자아실현과 자신과의 약속 달성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진정한 ‘나’를 찾아가는 교육 주변 수요자들의 긍정적 에너지 발산에 지역학교가 적극적으로 나서서 그 발판이 되어 주고 내실 있는 결실을 맺게 해주었다.

2017. 한 해를 마무리 하면서 학교 주관 평생교육 팀 발표와 학생들의 방과 후성과 발표회에 지역주민은 물론 학부모, 지역 기관장 등 200여 명이 참석하여 지역과 학교가 음악으로 하나 되는 자리를 빛내 주었다.

여는 마당 사물놀이 공연을 시작으로 바이올린합주, 플롯합주, 기타합주, 지역주민 모둠북합주, 마술, 댄스 등으로 음악회의 분위기는 한껏 고조되었다. 특히 지역주민들과 학생들이 함께 연주한 색소폰합주‘내 나이가 어때서’는 희망찬 새해를 맞아 배움에 대한 새로운 의미와 동기를 부여하며 내일의 더 나은 발전을 기약하는 멋진 피날레가 되었다.

본교 2학년 최○○ 학생은“학교에서 친구들과 부모님, 선생님, 지역주민들과 함께 아름다운 음악으로 하나 되는 이 자리를 통해 2017년 한 해의 모든 스트레스와 기숙사 생활의 고단함을 날려 보냈다”고 말했다.

이 날 행사에 참석한 청도면 박○○ 주민은“태어나서 처음으로 서본 무대 경험이 너무도 가슴 벅찼고, 특별한 사람들만 연주할 것 같은 색소폰 연주를 내가 하고 있다는 사실이 믿기지 않았고 너무 감동하여 눈물이 났다’며 진솔한 감정을 토로하면서 색소폰반을 개설하여 교육의 기회를 준 학교관계자에게 심심한 감사의 뜻을 전했다.

미리벌중학교는 이후에도 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다양한 문화예술 공연의 장을 마련하여 지역민들과 함께 소통하고 공감하는 지역기관으로 자리매김하고, 지역 문화예술의 정착과 선도를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 나갈 것임을 당당히 밝혔다.


<자료문의> 미리벌중학교 담당자 강선희 ☎391-4053
첨부파일 신년음악회1.jpg (168 kb)
신년음악회2.jpg (200 kb)
신년음악회3.jpg (179 kb)
신년음악회4.jpg (220 kb)

목록

담당자 정보

담당부서 :
홍보담당관
담당 :
공보
이름 :
정영재
연락처 :
055-278-1794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