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영역

공약·매니페스토

바로가기

메뉴 열기 닫기

중학교

  • 글쓰기는 기관(학교) 관리자 아이디로 로그인해야 하며, 아이디에 대한 문의는 해당 학교 행정실 및
    기관 전산담당 부서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보도자료 게시 방법 : 파일 내려받기
    • 보도자료 게시 방법에 따르지 않은 게시물은 별도 통보 없이 삭제됩니다.
  • 이 게시판의 게시글 공개기한은 게시일로부터 3년입니다
양덕중 교장과 함께하는 학년 다모임 열려의 작성자, 등록일, 내용, 첨부파일 상세보기표입니다.
양덕중 교장과 함께하는 학년 다모임 열려
작성자 양덕중 등록일 2024/03/13
전화번호(사무실 번호) 0552944466
보도요청일자 2024/03/14 담당자명 최희정
교장과 함께 솔직 토크
친구야 궁금해 활동
생활 약속과 응원 댓글
모두가 모두에게 인사
양덕중 교장과 함께하는 학년 다모임 열려
-학년 모두가 큰 서클로 함께 모여 솔직 토크와 생활약속을 나눔-

양덕중학교(교장 최희정)는 새학기를 맞아 ‘교장과 함께하는 학년 다모임’을 진행하였다. 학년 전체가 큰 원으로 모여 학년 비전을 공유함으로써 학년 공동체성을 돈독하게 하기 위해 활동은 기획되었다.

활동은 여섯 꼭지로 진행되었다. 여는 학급 협동활동/ 학년비전과 주요활동 안내/ 직전 학년 선배들의 생활조언 동영상/ 교장과 함께하는 다양한 주제의 솔직토크/ 나의 생활약속/모두가 모두에게 인사를 끝으로 한 시간씩의 학년 다모임은 마무리 되었다.

학년 전체가 모인 거대한 원은 경청의 공간이 되었고, 평화의 공간의 되었으며, 모두의 한마디가 곁들어지면서 자존의 공간도 되었다. 교장과 함께한 다양한 주제의 솔직 토크를 통해 자기와 다른 친구들의 의견으로 함께 웃기도 하고, 함성이 나오기도 했지만, 함께하는 시간이 지나갈수록 큰 원은 위로와 격려와 희망으로 물들어 갔다.

388명 모든 양덕인의 ‘생활약속’ 포스트잇에 교사와 교장은 응원 댓글을 달아 주면서 어른들의 지지와 응원으로 아이들이 성장하기를 바랬다. 어수선한 3월 첫주에 학년 전체 다모임이 경청으로 물들 수 있다는 것에 양덕공동체는 자긍심을 가질 수 있었고, 무엇보다 선배들의 생활 조언 동영상이 큰 도움이 되었다고 양덕인들은 소감을 전했다.

모두가 모두에게 한 사람씩 인사를 나누고, 악수를 나누는 과정도 뭉클한 감동이 있었다. 한 학년을 함께하는 모든 친구들이 손을 맞잡는 순간 벌써 평화 학교는 원안에서 자라나고 있었기 때문이다. 3월 첫주, 양덕은 학급존중의 약속에 이어 ‘교장과 함께하는 학년전체 다모임’을 통해 친구를 만나고, 선배를 만나고, 선생님들을 만나면서 평화공동체 문화를 탄탄하게 만들어 가고 있다.
첨부파일 교장과함께솔직토크.jpg (2192 kb)
친구야궁금해활동.jpg (2853 kb)
생활약속과응원댓글.jpg (329 kb)
모두가모두에게인사.jpg (2830 kb)

목록

담당자 정보

담당부서 :
홍보담당관
담당 :
공보
이름 :
정영재
연락처 :
055-278-1794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