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영역

공약·매니페스토

바로가기

메뉴 열기 닫기

유치원·초등·특수학교

  • 글쓰기는 기관(학교) 관리자 아이디로 로그인해야 하며, 아이디에 대한 문의는 해당 학교 행정실 및
    기관 전산담당 부서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보도자료 게시 방법 : 파일 내려받기
    • 보도자료 게시 방법에 따르지 않은 게시물은 별도 통보 없이 삭제됩니다.
  • 이 게시판의 게시글 공개기한은 게시일로부터 3년입니다
갈육초, 내 손으로 직접 쓴 어린이날 선언문의 작성자, 등록일, 내용, 첨부파일 상세보기표입니다.
갈육초, 내 손으로 직접 쓴 어린이날 선언문
작성자 갈육초 등록일 2024/05/03
전화번호(사무실 번호) 882-2306
보도요청일자 2024/05/03 담당자명 이경자
갈육초, 내 손으로 직접 쓴 어린이날 선언문 어린이날선언문1
갈육초, 내 손으로 직접 쓴 어린이날 선언문 어린이날선언문2
갈육초, 내 손으로 직접 쓴 어린이날 선언문
교육공동체가 함께 나눈 『어린이 존중 어린이 사랑』 선언식

갈육초등학교(교장 이은미)는 제102주년 어린이날을 맞아 『어린이 존중 어린이 사랑 선언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5월 3일 학교 강당에서 열린 선언식에서는 1923년 방정환 선생님이 처음 작성한 어린이날 선언문 외에도 갈육초 학생들이 직접 쓴 어린이날 선언문이 발표되었다.

갈육초 어린이들이 직접 아동권리 보장 방안과 부모님과 선생님, 사회에 하고 싶은 말을 남긴 것 중 가장 호응이 높은 다섯 가지를 가려 뽑아 갈육초만의 어린이날 선언문을 작성했다. 뿐만 아니라 친구와 함께 하는 우정 보물찾기, 어린이 사랑 포토존, 신나는 학급 놀이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갈육초만의 즐거운 하루가 이어졌다.

이번 프로그램을 준비한 노혜진 교사는 “우리 어린이들이 아동권리에 대한 교육을 많이 받기 때문에 인권 감수성이 높은 것 같다. 이에 반해 어른들이나 사회가 오히려 아이들의 눈높이와 맞지 않는 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든다.”라며 소회를 밝혔다.

이은미 교장 역시 “선생님들은 물론이고 사회의 모든 어른들이 자신의 어린 시절을 떠올리며, 어릴 적 자신을 대하듯 우리 어린이들을 존중해주길 바란다.”며 “갈육초 어린이들이 오늘과 같이 항상 밝고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첨부파일 어린이날선언문1.jpg (3214 kb)
어린이날선언문2.jpg (1798 kb)

목록

담당자 정보

담당부서 :
홍보담당관
담당 :
공보
이름 :
정영재
연락처 :
055-278-1794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