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영역

공약·매니페스토

바로가기

메뉴 열기 닫기

유치원·초등·특수학교

  • 글쓰기는 기관(학교) 관리자 아이디로 로그인해야 하며, 아이디에 대한 문의는 해당 학교 행정실 및
    기관 전산담당 부서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보도자료 게시 방법 : 파일 내려받기
    • 보도자료 게시 방법에 따르지 않은 게시물은 별도 통보 없이 삭제됩니다.
  • 이 게시판의 게시글 공개기한은 게시일로부터 3년입니다
대원초, 놀이가 공부다! 즐기고 체험하고 상상하는 학교 밖 수학나들이의 작성자, 등록일, 내용, 첨부파일 상세보기표입니다.
대원초, 놀이가 공부다! 즐기고 체험하고 상상하는 학교 밖 수학나들이
작성자 창원 대원초등학교 등록일 2018/05/28
전화번호(사무실 번호)
보도요청일자 2018/05/28 담당자명
대원초, 놀이가 공부다! 즐기고 체험하고 상상하는 학교 밖 수학나들이 스피리콘
대원초, 놀이가 공부다! 즐기고 체험하고 상상하는 학교 밖 수학나들이 사각바퀴자전거
아침부터 대원초등학교 6학년 1반 친구들의 얼굴이 해맑다. 오늘은 6학년 1반 친구들이 학교 근처에 있는 경남수학문화관의 학교체험 수학프로그램(「수학문화 속으로 얼쑤(數)좋다」)에 참여하러 가는 날이다.

5월 들어 대원초등학교 4학년 이상 학생들은 오전수업 대신 한 반씩 수학문화관의 학교체험 수학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다.

체험관에 도착한 학생들은 학교폭력예방교육 및 안전교육을 받고 3개 그룹으로 나뉘어 해설사 선생님을 따라 수학어드벤처관, 체험탐구관, 수학상상실을 차례로 돌았다.

수학어드벤처관은 대형 수학콘텐츠를 통해 놀이형 체험활동을 하는 곳으로 학생들은 뫼비우스 정글짐, 사각바퀴 자전거, 로그 나선 미끄럼틀 등을 신나게 타고 오르내렸다. 2층 체험탐구관으로 올라가자 어디선가 봄직한 66종의 퍼즐, 놀이, 대형 교구들이 있었다.

해설사 선생님의 설명을 듣고 있으니 교과서에서 배웠던 기억이 새록새록 떠올랐다. 수학상상실에서는 최단경로와 보르노이 다각형을 이용, 슈링클스 뱃지를 만들며 오늘 수학나들이를 기념했다.

대원초는 2018학년도에 경상남도교육청 지정 ‘수학나눔학교’에 선정되어 수학교구체험실 구축, 파이데이(수학과 친해지는 날) 행사, 꿈빛놀이 수학체험전, 교육과정 연계 학교체험 수학프로그램 등을 운영하며 학생, 학부모로 하여금 재미있는 수학, 즐기는 수학 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있다.
첨부파일 스피리콘.jpg (537 kb)
사각바퀴자전거.jpg (663 kb)
홍보자료(학교체험수학프로그램).hwp (45 kb)

목록

담당자 정보

담당부서 :
홍보담당관
담당 :
공보
이름 :
정영재
연락처 :
055-278-1794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