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영역

공약·매니페스토

바로가기

메뉴 열기 닫기

유치원·초등·특수학교

  • 글쓰기는 기관(학교) 관리자 아이디로 로그인해야 하며, 아이디에 대한 문의는 해당 학교 행정실 및
    기관 전산담당 부서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보도자료 게시 방법 : 파일 내려받기
    • 보도자료 게시 방법에 따르지 않은 게시물은 별도 통보 없이 삭제됩니다.
  • 이 게시판의 게시글 공개기한은 게시일로부터 3년입니다
옥종초, 몸으로 배우는 체험수학 참여의 작성자, 등록일, 내용, 첨부파일 상세보기표입니다.
옥종초, 몸으로 배우는 체험수학 참여
작성자 옥종초 등록일 2024/04/25
전화번호(사무실 번호) 055-882-8017
보도요청일자 2024/04/25 담당자명 문혜진
옥종초, 몸으로 배우는 체험수학 참여 6학년체험수학프로그램사진2
옥종초, 몸으로 배우는 체험수학 참여 4학년체험수학프로그램사진2
옥종초, 몸으로 배우는 체험수학 참여 5학년체험수학프로그램사진2
“꼬마 과학자들의 창의과학축제”
옥종초, 몸으로 배우는 체험수학 참여

옥종초등학교(교장 김종호)는 4월 25일(목)에 진주수학체험센터에서 운영하는 ‘학교단위 몸으로 배우는 체험수학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학년별 수준 및 교육과정을 고려하여 4학년은 ‘구멍 뚫기 마술’, 5학년은 ‘스핑크스 퍼즐’, 6학년은 ‘분수로 세상 읽기’ 프로그램을 체험했다.

‘구멍 뚫기 마술’프로그램에 참여한 4학년 학생들은 평면도형의 이동(밀기, 뒤집기, 돌리기)을 이용하여 구멍 뚫기 퍼즐을 해결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스핑크스 퍼즐’ 프로그램에 참여한 5학년 학생들은 스핑크스 퍼즐 조각을 탐구하며 다각형의 정의를 이해하고, 주어진 개수의 조각으로 다양한 다각형 모양을 만들어 보았다. ‘분수로 세상 읽기’ 프로그램에 참여한 6학년 학생들은 색종이를 접고 오리는 등분할 활동을 통해 분수의 개념을 확실히 익힘으로써 ‘비례식과 비례배분’의 바탕이 되는 기초 개념을 다졌다.

이번 몸으로 배우는 체험수학 프로그램에 참여한 4학년 김○○ 학생은 “평면도형의 이동을 이용하여 구멍을 뚫어보면서 퍼즐을 푸는 활동이 재미있었고, 4단원 ‘평면도형의 이동’이 기대된다.”라고 말하며 앞으로의 수학 활동에 대한 기대와 관심을 보였다. 또한 6학년 도○○ 학생은 “분수와 관련된 문제를 푸는 게 어려웠었는데, 색종이로 등분할 활동을 하면서 분수 개념을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었다.”라고 말하였다.

김종호 교장은 “이번 몸으로 배우는 체험수학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수학과 친해지는 경험을 하고, 이를 통해 수학적 태도와 수학적 가치 등 수학에 대한 정의적 태도를 함양할 수 있었다.” 며 “앞으로도 수학 교과와 관련된 다양한 체험 학습의 기회를 제공하여 학생들이 수학에 대한 관심을 가지고 문제해결력과 창의력을 향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을 전했다.
첨부파일 24학년도몸으로배우는체험수학보도자료(2024.4.25.).hwp (107 kb)
6학년체험수학프로그램사진2.jpg (1740 kb)
4학년체험수학프로그램사진2.jpg (813 kb)
5학년체험수학프로그램사진2.jpg (133 kb)

목록

담당자 정보

담당부서 :
홍보담당관
담당 :
공보
이름 :
정영재
연락처 :
055-278-1794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