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경남교육홍보관

통합로그인

경남교육 아이좋아 BI 알아보기 경남교육홍보관 국가상징

검색영역

통합검색로고

메뉴 열기 닫기 검색

유·초·특수학교

홈 > 경남교육홍보관 > 현장소식 > 유·초·특수학교
  • 글쓰기는 기관(학교) 관리자 아이디로 로그인해야 하며, 아이디에 대한 문의는 해당 학교 행정실 및
    기관 전산담당 부서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보도자료 탑재 방법 : 파일 다운로드
    • 보도자료 탑재 방법에 따르지 않은 게시물은 별도 통보 없이 삭제됩니다.
  • 이 게시판의 게시글 공개기한은 게시일로부터 3년입니다
양산희망학교, 제1회 크리에이티브 리그 특별상 수상의 작성자, 등록일, 내용, 첨부파일 상세보기표입니다.
양산희망학교, 제1회 크리에이티브 리그 특별상 수상
작성자 양산희망학교 등록일 2020/02/11
보도요청일자 2020/02/12
양산희망학교, 제1회 크리에이티브 리그 특별상 수상 사진1
양산희망학교, 제1회 크리에이티브 리그 특별상 수상 사진2
양산희망학교(교장 정문자)는 대시 로봇을 활용한 코딩 대회인 제1회 크리에이티브 리그 대회에서 특별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크리에이티브 리그 대회란, (주)마르시스에서 전국 특수학교(급)에 소속된 장애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한 코딩 대회로 코딩 로봇 대시를 주제로 실시하였다. 본 대회는 주어진 미션을 학교에서 수행한 후 그 결과물을 온라인으로 제출하여 심사하는 방식으로, 미션을 수행하는 동안 장애학생의 컴퓨팅 사고력 및 팀원과의 협업 능력을 증진시키데 기여하였다.

이번 대회에는 코치(이대송 지도교사)와 박현수(고3), 김재동(고3), 이민정(고3) 학생이 한 팀이 되어 출전하였으며, 미션 수행 과정에서 창의력과 팀워크가 돋보여 특별상을 수상하게 되었다.

이번 대회에 참가한 박현수 학생(고3)은 "졸업하기 전 코딩 대회에 꼭 참가하고 싶어 도전하였는데 특별상을 수상해서 너무 기쁩니다. 미션 수행을 함께한 친구들과 이 기쁨을 나누고 싶습니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정문자 교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성장하는 아이들의 모습을 보니 너무 좋았습니다. 2020년에는 장애학생의 컴퓨팅 사고력 신장 뿐만 아니라 사회 변화에 발맞춰 인공지능(AI) 교육 시범학교 운영을 통해 장애학생의 인공지능 활용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라고 밝혔다.
첨부파일 보도자료.hwp (43 kb)
사진1.jpg (376 kb)
사진2.jpg (357 kb)

목록

담당자 정보

담당부서 :
홍보담당관
담당 :
공보
이름 :
강근영
연락처 :
055-278-1794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