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영역

공약·매니페스토

바로가기

메뉴 열기 닫기

해명자료

  • 이 게시판의 게시글 공개기한은 게시일로부터 3년입니다
특수학교 환경 재구조화 담당자 연수회 개최의 작성자, 등록일, 내용, 첨부파일 상세보기표입니다.
특수학교 환경 재구조화 담당자 연수회 개최
작성자 유아특수교육과 등록일 2024/04/12
전화번호(사무실 번호) 268-1187
담당자명 심은정
특수학교 환경 재구조화 담당자 연수회 개최 2-1
특수학교 환경 재구조화 담당자 연수회 개최
경남교육청, 전국 최초 교육과정 중심 특수학교 환경 재구조화 지원

경상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은 12일 특수학교 고교학점제의 성공적 현장 안착을 위해 특수학교 환경 재구조화 담당자 30명을 대상으로 공동 연수회를 열었다.

이번 연수회는 ▲특수학교 학교 환경 재구조화 추진 방향과 가치 공유 ▲구체적인 추진 절차 안내 ▲학교 간 정보 교류 ▲교육공동체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경남교육청은 2024년 특수학교 고교학점제 준비 과정으로 학생 맞춤형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교수 학습 활동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전국 최초로 특수학교 학교 환경 재구조화 사업을 추진한다. 사업은 9개 특수학교, 예산 총 66억 원이 지원되는 만큼 준비 단계부터 지속적이고 체계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연수회에 참여한 거창○○학교 교사는 “특수학교 고교학점제 운영과 환경 재구조화가 어렵고 힘들다고 생각했는데 이번 기회로 여러 학교와 정보를 공유하고 추진 방향을 이해할 수 있어서 좋았다”라며, “앞으로 학교에서 학점제 교육과정을 잘 운영할 수 있도록 교육공동체와 함께 학교 환경 재구조화를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이경희 유아특수교육과장은 “그간의 사례가 없다 보니 학교에서 추진하는 데 어려움이 있을 것으로 예상하지만, 경남교육청의 지속적인 지원을 통해 교육과정 중심의 학교 공간 재구조화가 전국 특수학교의 모범 사례가 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경남교육청은 앞으로 특수학교 고교학점제 학교 환경 재구조화 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할 수 있도록 전문가 중심의 지원단을 구성해 지속해서 학교 현장을 지원할 계획이다. <끝>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아래로 연락해주시기 바랍니다.
유아특수교육과 특수교육담당 장학사 심은정 ☎268-1187
첨부파일 2-1.jpg (329 kb)
2.특수학교환경재구조화담당자연수회개최(유아특수교육과).hwp (133 kb)

목록

담당자 정보

담당부서 :
홍보담당관
담당 :
공보
이름 :
최진영
연락처 :
055-278-1793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