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영역

공약·매니페스토

바로가기

메뉴 열기 닫기

보도자료

  • 이 게시판의 게시글 공개기한은 게시일로부터 3년입니다
추석 연휴, 도내 학교와 교육기관 주차장·운동장 무료 개방의 작성자, 등록일, 내용, 첨부파일 상세보기표입니다.
추석 연휴, 도내 학교와 교육기관 주차장·운동장 무료 개방
작성자 재정과 등록일 2018/09/19
전화번호(사무실 번호)
담당자명
추석 연휴, 도내 학교와 교육기관 주차장·운동장 무료 개방 추석연휴무료개방
경상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은 추석을 맞아 오는 22일부터 26일까지 연휴 기간 동안 경남 도민과 귀성객의 주차 편의를 위해 도내 공·사립 초·중·고등학교, 단설유치원, 소속 도서관, 교육청 등 총 844곳의 주차장 또는 운동장을 무료로 개방한다.

경남 도민과 귀성객은 경남교육청 홈페이지(www.gne.go.kr)를 통하여 주차장 개방 학교와 교육기관을 확인할 수 있으며, 공사 등으로 참여가 어려운 학교 등은 제외됐다.
개방 주차장은 일반 주차장과 달리 주차관리 인력 없이 운영돼 이용자들은 긴급한 경우와 차량보호를 위해 반드시 연락처를 남겨둬야 하고, 겹주차 등 다른 사람에게 피해를 줄 수 있는 행동은 피해야 한다. 또 학교와 교육기관 시설물을 훼손하지 않고 깨끗하게 사용해야 한다.

도교육청 정창모 재정과장은 “추석 연휴기간에 학교와 교육기관에서 주차공간을 개방함으로써 도민들과 귀성객들의 주차난 해소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명절 연휴 기간 동안 더 많은 학교가 주차시설을 개방할 수 있도록 독려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끝>



보도자료와 관련해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아래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재정과 재산관리담당 주무관 박승희(☎268-1484)
첨부파일 추석연휴무료개방.jpg (60 kb)

목록

담당자 정보

담당부서 :
홍보담당관
담당 :
공보
이름 :
최진영
연락처 :
055-278-1793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