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경남교육홍보관

통합로그인

경남교육 아이좋아 BI 알아보기 경남교육홍보관

메뉴 열기 닫기 검색

보도자료

홈 > 경남교육홍보관 > 도교육청소식 > 보도자료
일본 유네스코학교 교직원, 경남교육청 방문의 작성자, 등록일, 내용, 첨부파일 상세보기표입니다.
일본 유네스코학교 교직원, 경남교육청 방문
작성자 학교혁신과 등록일 2018/07/12
일본 유네스코학교 교직원, 경남교육청 방문 2-4
일본 유네스코학교 교직원, 경남교육청 방문 2-2
일본 유네스코학교 교직원, 경남교육청 방문 2-3
- 도내 유네스코학교 및 가정 방문으로 상호 이해와 우호 증진에 앞장

경상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은 12일부터 14일까지 일본 유네스코학교인 이치죠 고등학교 교직원 25명을 초청하여 양국의 교육현안과 미래세대 교육현안에 대해 토론하고, 경남의 학교와 가정을 방문하는 ‘한·일 교사 대화, 경남교육청 방문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요시다 신야 교장을 비롯한 이치죠 고등학교 교직원들은 12일 도교육청을 방문하여 경남교육의 특색, 주요 교육정책 및 경남의 유네스코학교가 추진하고 있는 구체적 교육활동 사례를 공유하고 토론하는 시간을 갖는다.

13일에는 창원 용호고등학교와 김해 대청중학교를 방문하여 수업을 참관하고, 한지 부채, 오미자 화채 만들기 등 문화수업을 직접 체험하며, 한일 교사 대화의 장을 통해 양국의 교육현안에 대해 대화하고 토론한다.

14일에는 도내 학교의 교직원 및 학생 가정(13곳)을 방문하여 함께 저녁식사를 하고, 한국 고유의 가정문화를 체험하는 특별한 시간을 경험한다.

박종훈 교육감은 “한·일 양국의 유네스코학교 교류를 통해 서로 다른 문화를 존중하고 상호 발전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 이러한 소통이 쌓여 세계시민교육과 미래교육 역량을 높이는 기회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유네스코학교는 학생과 교사, 학부모가 자율적으로 참여하여 평화와 인권, 문화 간 이해 등 유네스코 이념과 정신을 교육 현장에서 실천하기 위한 것으로 경남에는 44개의 유네스코학교가 있다. <끝>.


보도자료와 관련해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아래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학교혁신과 다문화국제담당 장학사 이정미(☎268-1513)
첨부파일 2-4.jpg (4512 kb)
2-2.jpg (4170 kb)
2-3.jpg (3743 kb)

목록

담당자 정보

담당부서 :
홍보담당관
담당 :
공보
이름 :
공무욱
연락처 :
055-278-1793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