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영역

공약·매니페스토

바로가기

메뉴 열기 닫기

보도자료

  • 이 게시판의 게시글 공개기한은 게시일로부터 3년입니다
수석교사와 함께 교실을 열고 수업을 나누다의 작성자, 등록일, 내용, 첨부파일 상세보기표입니다.
수석교사와 함께 교실을 열고 수업을 나누다
작성자 초등교육과 등록일 2018/04/20
전화번호(사무실 번호)
담당자명
수석교사와 함께 교실을 열고 수업을 나누다 C25W8324(수업시연)
- 제4회 수석교사와 함께하는 수업 나눔 축제…21일, 경남교육연수원
- 교원 등 600여명 참석해 교실수업 개선과 수업 전문성 향상 고민

경상남도교육청은 경남 유·초등 수석교사회(회장 윤미숙) 주관으로 ‘2018. 제4회 수석교사와 함께하는 수업 나눔 축제’를 21일 경남교육연수원에서 교원과 교육 관계자 6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했다.

전남과 경북의 수석교사 30명도 함께해 눈길을 끈 이날 행사는‘마음을 열고 좋은 관계를 맺는 수업 놀이’를 시작으로 1, 2부로 나눠 진행했다.

홍익관에서 열린 1부 행사는‘함께 만들어 가는 수업 이야기: SHOW, 배움을 남기다(수학)’라는 주제로 전체 참가자가 수업 나눔 활동에 함께 참여했다.

2부 분과별 수업 나눔‘행복한 교실을 만들어 가는 전문적 학습공동체 활동’은 초등 12개, 유치원 1개 분과로 나눠 다양한 교과와 주제로 펼쳐졌다.

초등 분과는 다양한 책으로 한 학기 국어 수업 완성하기(국어/4학년), 한 책으로 하는 책 놀이와 독서토론(도덕/저학년), 수업, 연극 놀이로 배움에 빠져들다(공통/전체) 등 12개로 교과목과 학년 군별로 이뤄졌고, 유치원 분과는 딸깍! 열어보는 연극 놀이(예술 경험/유치원)로 수업 시연과 협의가 진행됐다.

지난 2015년부터 해마다 개최해 온 이 행사는 경남 유·초등 수석교사회에서 공동 연구하고 디자인한 다양한 수업을 수업 시연과 토크, 질의·응답 등으로 함께 나눔으로써 실질적인 교실수업 개선과 교사의 수업 전문성 향상에 크게 이바지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이 모 교사는 “저 경력교사라 그동안 막연하기만 했던 배움중심수업에 대한 개념이 많이 이해됐고, 교과별, 학년 군별 분과 활동에 참여함으로써 우리 교실의 수업에 바로 적용해 볼 수 있는 소중한 팁을 얻을 수 있었다.”며, “항상 한발 앞서서 좋은 수업을 연구하고 이끌어 주시는 수석선생님들이 있어서 든든하다.”고 말했다.

박종훈 교육감은 격려사를 통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주입식 교육으로는 미래 인재를 기를 수 없으며, 우리 아이들의 역량을 길러줄 수 있는 사람은 바로 선생님들이다.”며, “해마다 수업 나눔 축제를 통해 교실수업 혁신의 방향을 제시하고, 수업 전문성 신장에 크게 기여하는 경남 유·초등 수석교사회에 깊이 감사한다.”고 말했다.<끝>




보도자료와 관련해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아래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초등교육과 장학담당 장학사 최광우(☎268-1112)
첨부파일 C25W8324(수업시연).JPG (3224 kb)

목록

담당자 정보

담당부서 :
홍보담당관
담당 :
공보
이름 :
최진영
연락처 :
055-278-1793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