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영역

공약·매니페스토

바로가기

메뉴 열기 닫기

보도자료

  • 이 게시판의 게시글 공개기한은 게시일로부터 3년입니다
살아 숨 쉬는 문화의 바다 ‘지혜의바다’ 4월 13일 개관의 작성자, 등록일, 내용, 첨부파일 상세보기표입니다.
살아 숨 쉬는 문화의 바다 ‘지혜의바다’ 4월 13일 개관
작성자 창의인재과 등록일 2018/03/23
전화번호(사무실 번호)
담당자명
살아 숨 쉬는 문화의 바다 ‘지혜의바다’ 4월 13일 개관 1-3시설사진
살아 숨 쉬는 문화의 바다 ‘지혜의바다’ 4월 13일 개관 1-22층내부
살아 숨 쉬는 문화의 바다 ‘지혜의바다’ 4월 13일 개관
- 도시 재생 프로젝트의 하나로 경남교육의 새로운 랜드마크 역할
- 옛 구암중 체육관을 지상 3층 규모 복합 독서문화 공간으로 탈바꿈
- 10만권 장서 비치·도민과 학생 대상 다양한 프로그램 연중 운영

경남교육의 새로운 랜드마크가 될 지식 공간 ‘지혜의바다’가 오는 4월 13일 개관한다. 경상남도교육청은 도시 재생 프로젝트의 하나로 폐교된 옛 구암중학교 체육관을 증축해 ‘지혜의바다’라는 새로운 개념의 복합 독서문화 공간을 조성한다.

광대한 바다처럼 무한한 지혜가 있는 새로운 모형의 도서관을 꿈꾸는 ‘지혜의바다’는 2,666.37㎡의 면적에 지상 3층으로 구성돼 있다. ▲1층에는 동화방, 레고방, 보드방, 상상창작방, 웹툰방, 힐링방, 더채움방, 구암홀, ▲2층에는 GNE존, 꿈테이블, 꿈다락방, 디지털존, 지혜마루, 카페테리아, ▲3층은 리딩+존 등을 갖추고 있다.

‘지혜의바다’는 약 10만권의 장서를 비치해 법정 공휴일을 제외하고 오전 9시부터 밤 10시까지 연중 도민에게 개방하며 도민 중심의 열린 행정을 구현하기 위해 경남교육청의 정체성과 철학을 살린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프로그램은 ▲도서관 공간, 기능, 프로그램 안내 등 정보 서비스를 제공하는 도서관 이용자 교육 프로그램, ▲품격 있는 인문학, 저자 초청 강연, 북 콘서트, 음악회, 힐링 독서체험, 독서회 등 도민 대상 프로그램, ▲도내 전 초·중·고와 연계한 학생 단체 참여형 프로그램 등이다.

또한, 기존의 딱딱한 도서관의 이미지를 벗고 편안한 공간으로 거듭난다. 도서관은 정숙한 곳이어야 한다는 기존의 틀을 깨고, 차와 이야기가 있는 공간, 독서·문화·예술이 공존하는 미래형 독서문화 공간으로 차별화한다.

‘지혜의바다’는 지역주민들의 지친 몸과 마음을 재충전하는 도시의 거실이자 재미와 감동이 있는 오아시스, 살아 숨 쉬는 문화의 바다로서 입지를 다져 경남교육의 새로운 이정표가 될 것으로 예상한다.<끝>

붙임 지혜의 바다 안내자료 1부

<자료문의> 창의인재과 지혜의바다담당 황동훈(210-5293)
첨부파일 1-3시설사진.jpg (546 kb)
1-22층내부.jpg (1055 kb)
1-1지혜의바다안내자료.hwp (1979 kb)

목록

담당자 정보

담당부서 :
홍보담당관
담당 :
공보
이름 :
최진영
연락처 :
055-278-1793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