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영역

공약·매니페스토

바로가기

메뉴 열기 닫기

보도자료

  • 이 게시판의 게시글 공개기한은 게시일로부터 3년입니다
미세먼지로부터 아이들을 지키자!의 작성자, 등록일, 내용, 첨부파일 상세보기표입니다.
미세먼지로부터 아이들을 지키자!
작성자 홍보담당관 등록일 2017/04/21
전화번호(사무실 번호)
담당자명
미세먼지로부터 아이들을 지키자! C25W3671(미세먼지설명회)(1)
미세먼지로부터 아이들을 지키자! C25W3746(미세먼지설명회)(1)'
- 초·중·고, 유치원 미세먼지 담당자 1,200명 교육
- 미세먼지, 대응방향·대응 우수사례·대응매뉴얼 공유

경상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은 미세먼지로 인한 어린이·학생 건강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21일, 창신대학교 대강당에서 초·중·고등학교와 유치원 담당자 1,200여명을 대상으로 '미세먼지 업무담당자 교육'을 실시했다.

최근 미세먼지 농도가 높은 날이 많아지면서 특히, 생물학적 약자인 어린이와 학생들의 건강 피해가 우려되고 있으며 미세먼지에 대한 학부모의 관심 또한 커지고 있다.

이에 경남도교육청은 도내 전체학교 미세먼지 업무담당자를 대상으로 미세먼지 위해성과 담당자 역할 교육을 했다.

이날 미세먼지 교육은 미세먼지 개요와 향후 대응 방향, 미세먼지 대응 우수사례, 미세먼지 대응매뉴얼 개정(안) 설명 등으로 이뤄졌다.

경남교육청은 학교와 유치원 미세먼지 대응체계를 다시 한 번 정립하고 학부모가 자녀를 안심하고 학교에 보낼 수 있는 학교환경을 조성해 나간다.

박종훈 교육감은 "미세먼지 문제는 환경을 넘어 생명과 생존의 차원에서 접근해야 하고 교육은 이것을 기본으로 해야 한다."며 "우리 아이들이 깨끗한 공기를 마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에 앞서, 도교육청은 지난 20일 교육감 주재로 미세먼지 관련 기자회견을 갖고 도내 모든 초등학교와 단설유치원에 측정기를 설치해 측정결과를 스마트폰 앱으로 실시간 공개하기로 했다. 또, 실시간 미세먼지 측정 자료는 학교 교육과정 운영에 반영하고 학부모, 지역사회와도 정보를 공유하기로 했다.

미세먼지는 입자가 미세해 코 점막을 통해 걸러지지 않고 흡입 시 폐포(뇌)까지 직접 침투, 천식·폐질환과 조기사망률 증가 원인이 된다. 세계보건기구(WHO) 산하 국제암연구소(IARC)는 미세먼지를 인간에게 암을 일으키는 것으로 확인된 1군 발암물질로 분류했다. (끝)

<자료문의> 체육건강과 학교보건담당 주무관 정경훈(268-1392)
첨부파일 C25W3671(미세먼지설명회)(1).jpg (2032 kb)
C25W3746(미세먼지설명회)(1)'.JPG (3627 kb)

목록

담당자 정보

담당부서 :
홍보담당관
담당 :
공보
이름 :
최진영
연락처 :
055-278-1793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