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경남교육홍보관

통합로그인

경남교육 아이좋아 BI 알아보기 경남교육홍보관

메뉴 열기 닫기 검색

도교육청

facebook twitter blog KakaoStory
홈 > 경남교육홍보관 > 교육청소식 > 도교육청
경남교육청, 2017년 학생 감염병 예방 총력의 작성자, 등록일, 내용, 첨부파일 상세보기표입니다.
경남교육청, 2017년 학생 감염병 예방 총력
작성자 체육건강과 등록일 2017/03/20
경남교육청, 2017년 학생 감염병 예방 총력 학생감염병예방
주요 감염병 발생 억제 위해 고1 대상 잠복결핵 감염검진,
신종감염병 대비 모의훈련, 감염병 선도학교 운영 등 추진

경상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은 감염병 예방 강화로 안전한 교육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2017년 학생 감염병 예방대책”을 추진한다.

이번 대책은 경남의사회 회장, 경남도청 및 보건소, 학교관계자 등으로 구성된 경상남도교육청 감염병 관리 협의체의 자문을 거쳤다.

경남도교육청에서는 지난해 수립한 “2016-2020년 5개년 학생 감염병 예방 종합대책”에 따라 감염병 정보를 공유하고, 담당자 연수, 매뉴얼 보급 등을 통해 감염병 대응 체계 구축에 힘쓰고 있다.

지난해 주요 감염병 발생은 인플루엔자>수두>유행성각결막염>유행성이하선염>수족구병 순으로 나타났는데 이는 전년 대비 환자수가 증가한 수치로 12월 인플루엔자의 이례적인 유행 현상에 따른 것으로 보인다.

따라서, 도교육청은 2017년에는 주요 감염병 발생 억제를 위해 전 학교에 감염병 예방 교육자료를 보급하여 체계적인 보건교육을 강화하고,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예방접종여부를 관리하며, 올바른 손씻기 습관 형성을 위한 실습교육 키트를 지원하는 등 감염병 발생 사전 예방을 위해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특히, 올해부터 보건복지부와 교육부의 결핵안심국가 실행계획의 일환으로 결핵新환자 발생이 많은 고등학교 1학년을 대상으로 잠복결핵 감염검진 사업을 실행하고, 전 학교·교육지원청 업무 담당자 대상 집합 연수와 교장(감), 담임교사, 보건(담당)교사 대상 원격연수를 실시하는 등 전 학교구성원의 감염병 대응 역량강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기로 했다.

또한 교내 감염병 발생시, 초기 대응능력을 강화하기 위해 계절별 유행 감염병 정보를 학교-가정과 연계?공유하고, 교육청과 학교관계자가 참여하는 ‘신종감염병 발생대비 모의훈련’과 감염병 선도학교를 운영하는 등 위기대응 역량도 강화한다.

경남교육청 한지균 체육건강과장은“감염병은 예방이 제일 중요하다.”면서,“학교에서부터 손씻기·기침예절 지키기 습관을 형성하여, 감염병을 예방하고 대응체계를 강화하여, 학생 및 교직원의 건강증진·보호를 위해 힘쓸 것이다.”라고 말했다.<끝>

<자료문의> 체육건강과 학교보건담당 주무관 최수아 ☎268-1397
첨부파일 학생감염병예방.jpg (55 kb)

목록

담당자 정보

담당부서 :
홍보담당관
담당 :
공보
이름 :
최진영
연락처 :
055-278-17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