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영역

공약·매니페스토

바로가기

메뉴 열기 닫기

학부모참여뉴스

  • 이 게시판의 게시글 공개기한은 게시일로부터 3년입니다
수남초 학부모회 한울타리, 가족과 함께 환경사랑 지킴이 활동의 작성자, 등록일, 첨부파일, 내용 등 상세내용표입니다.
수남초 학부모회 한울타리, 가족과 함께 환경사랑 지킴이 활동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7/08/17
첨부파일
내용 김해 수남초등학교(교장 이상롱) 학부모회 한울타리 환경사랑 동아리는 7월22일 토요일 학교 주변과 통학로, 율하천 인근에서 수남 가족과 함께하는 환경사랑 지킴이 활동을 실시했다.

연일 35도의 폭염이 계속되는 이즈음, 무더운 날씨에도 학생과 학부모, 교사 등 모두 76명을 두 팀으로 나누어 학교와 그 주변, 율하천변, 동원아파트 근처 등 온 가족이 함께 즐거운 분위기 속에서 쓰레기 수거 및 재활용 쓰레기 분리 작업을 했으며, 깨끗하게 변한 학교 주변 통학로와 율하천을 보며 우리 동네 환경을 내 손으로 지키겠다는 자부심으로 멋진 수남 가족과 함께하는 토요 환경사랑 지킴이 활동을 마무리했다.

보물찾기 하듯 신나게 쓰레기를 찾아 모은 학생들은 “버려진 쓰레기들 중에 과자 봉지나 음료수 병이 많은데 친구들에게도 쓰레기로 버리지 말고 분류하여 재활용하자고 애기할거예요. 그러면 자원도 아낄 수 있고 쓰레기를 주울 일도 없잖아요.”며 이마에 송글송글 맺힌 땀방울을 닦으면서 구체적인 실천 방안을 제시했다. 5학년 신정민 학생은 “열심히 땀 흘린 후 먹는 아이스크림이 더욱 맛있고 재미있었어요.”라며 소감을 말했다.

최미정(학부모회 한울타리 회장)은“학교 주변인데도 담배꽁초나 커피컵이 많은 걸 보니 같은 어른으로서 부끄럽기도 하고요. 오늘만큼은 즐겁게 쓰레기를 줍는 이이들의 모습을 보니 보람이 있네요.”라며 흐뭇한 미소를 보였다.

한울타리 환경사랑 동아리는 월 1-2회 토요일에 수남 가족과 함께하는 환경사랑 지킴이 활동을 하고 있으며 2학기에도 꾸준히 활동할 예정이다.

<자료문의> 수남초등학교 담당자 배연희 ☎323-4004



*출처: 경상남도교육청 홈페이지 - e경남교육홍보관 - 학교소식
http://www.gne.go.kr/board/view.gne?boardId=BBS_0000215&menuCd=DOM_000000135002004000&startPage=1&dataSid=856173

목록

담당자 정보

담당부서 :
학교혁신과
담당 :
학부모지원
이름 :
권지영
연락처 :
055-278-1773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