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학부모참여뉴스

  • 행정안전부에서 공공아이핀을 폐지하고 민간아이핀으로 일원화함에 따라 2019. 1. 1.부터 공공아이핀으로 작성된 이전글에 대해 열람(비공개글), 수정, 삭제 등이 불가능함을 알려드립니다.

2025. 학부모 학교참여 사례나눔회 개최

  • 등록자명 학교혁신과
  • 등록일시 2025-12-02
2025. 학부모 학교참여 사례나눔회 개최 - 관련이미지1 2025. 학부모 학교참여 사례나눔회 개최 - 관련이미지2 2025. 학부모 학교참여 사례나눔회 개최 - 관련이미지3

2025. 학부모 학교참여 사례나눔회 개최
-“함께 성장, 함께 어울림”으로 교육공동체 결실을 맺다!-

경상남도진주교육지원청(교육장 김경규)는 12월 2일(화) 오전 10시 MBC컨벤션진주에서 “함께 성장, 함께 어울림”을 주제로 ‘2025. 학부모 학교참여 사례 나눔회’를 개최했다.

이번 나눔회에는 진주지역 학부모와 교원, 교육지원청 관계자 등 120여 명이 참석하여 학부모의 학교참여 사례를 공유하고, 교육공동체가 나아가야 할 바람직한 협력 방안을 함께 논의했다.

이날 행사는 식전 행사로 진주유치원, 누리유치원, 진주고등학교 학부모회 동아리 활동 결과 전시물 관람을 시작으로 막을 올렸다. 본 행사의 ‘여는 마당’에서는 누리유치원 학부모 중창단의 수화 공연과 충무공 초등학교 학부모 동아리의 바이올린 연주가 펼쳐져 현장의 열기를 뜨겁게 달궜다.

본격적인 ‘나눔 마당’에서는 ▲ 2025. 진주거점학부모지원센터 활동 보고 ▲ 학부모회 운영 및 학교-학부모 소통 및 협력 사례 발표가 이어졌고. 특히, ‘도전! 골든 테이블’ 프로그램을 통해 참석한 교육공동체가 함께 즐기며 화합하는 시간을 가졌다. ▲ ‘어울림 소통 마당’에서는 학부모 대표, 교사 대표, 진주교육지원청 대표가 패널로 참여하여 “학교와 학부모가 함께 만드는 행복한 교육공동체”를 주제로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나누며 깊은 공감대를 형성했다.

행사는 진주학부모 선언문 낭독과 수정초등학교 학부모 동아리의 신명나는 사물놀이 공연의 풍성한 울림 속에 마무리되었다.

김경규 교육장은 “학부모가 교육의 조력자를 넘어 진정한 동반자로 함께 성장하고있음을 확인하는 뜻깊은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학부모·교사·지역사회가 함께하는 교육공동체를 실현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아래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경상남도진주교육지원청 교육지원과 학부모지원 전문가 하정아(☎740-2035)


링크 : https://www.gne.go.kr/pr/user/bbs/BD_selectBbs.do?q_bbsSn=1509&q_bbsDocNo=202512021350235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