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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전초, 학부모 대상 지능정보사회 대응 교육 운영
- 등록자명 학교혁신과
- 등록일시 2025-04-24
백전초, 학부모 대상 지능정보사회 대응 교육 운영
디지털·AI 시대의 올바른 교육 방안 제시
백전초등학교(교장 박선미)는 4월 22일(화) 학부모를 대상으로 지능정보서비스 과의존 예방 및 디지털·AI 활용 교육을 운영하였다. 이번 교육은 KTcs 찾아가는 학교컨설팅과 연계한 교육으로, 급변하는 디지털·AI 시대에 자녀 교육에 대한 학부모의 관심과 요구를 반영해 기획되었다.
이날 교육에서는 지능정보사회에서 나타날 수 있는 위험 요소, 과의존의 개념 및 유형, 가정에서 실천할 수 있는 예방 지도 방법, AI와 디지털 기술을 바르게 활용하는 자녀 교육 전략 등을 다루었다. 특히 스마트폰과 유튜브 등의 과의존 문제가 실제 사례로 제시되며 학부모들의 깊은 공감과 관심을 끌었다.
교육에 참여한 6학년 학부모 이○○는 “가정에서 자녀와 스마트폰 사용 시간을 원만하게 조율하는 과정이 쉽지 않다. 하지만 미래 사회 우리 아이들에게는 꼭 필요하므로 유용하게 사용하도록 도와주는 방법을 알기 위해 학부모 교육에 참여하게 되었고, 무척 유익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백전초등학교는 앞으로도 학생·학부모·교사가 함께 성장하는 디지털 교육 공동체 조성을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이어나갈 방침이다.
[사진 설명]
① 학부모 대상 지능정보사회 대응 교육
② 학부모 대상 지능정보사회 대응 교육
③ 학부모 대상 지능정보사회 대응 교육
보도자료와 관련해 더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아래로 연락해주시기 바랍니다.
- 백전초등학교 교사 서진영(☎962-8175)
디지털·AI 시대의 올바른 교육 방안 제시
백전초등학교(교장 박선미)는 4월 22일(화) 학부모를 대상으로 지능정보서비스 과의존 예방 및 디지털·AI 활용 교육을 운영하였다. 이번 교육은 KTcs 찾아가는 학교컨설팅과 연계한 교육으로, 급변하는 디지털·AI 시대에 자녀 교육에 대한 학부모의 관심과 요구를 반영해 기획되었다.
이날 교육에서는 지능정보사회에서 나타날 수 있는 위험 요소, 과의존의 개념 및 유형, 가정에서 실천할 수 있는 예방 지도 방법, AI와 디지털 기술을 바르게 활용하는 자녀 교육 전략 등을 다루었다. 특히 스마트폰과 유튜브 등의 과의존 문제가 실제 사례로 제시되며 학부모들의 깊은 공감과 관심을 끌었다.
교육에 참여한 6학년 학부모 이○○는 “가정에서 자녀와 스마트폰 사용 시간을 원만하게 조율하는 과정이 쉽지 않다. 하지만 미래 사회 우리 아이들에게는 꼭 필요하므로 유용하게 사용하도록 도와주는 방법을 알기 위해 학부모 교육에 참여하게 되었고, 무척 유익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백전초등학교는 앞으로도 학생·학부모·교사가 함께 성장하는 디지털 교육 공동체 조성을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이어나갈 방침이다.
[사진 설명]
① 학부모 대상 지능정보사회 대응 교육
② 학부모 대상 지능정보사회 대응 교육
③ 학부모 대상 지능정보사회 대응 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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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백전초등학교 교사 서진영(☎962-81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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