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촌초등학교(교장 최숙향)는 추운 겨울을 맞아 12월 8일(월), 아침, 학생회를 중심으로 ‘따뜻한 아침맞이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등교하는 전교생과 교직원을 대상으로 따뜻한 코코아를 나누어주고, 겨울철 대비를 위한 핫팩과 양말을 선물하며 따뜻한 마음을 전하는 시간이었다.
아침 일찍 등교한 학생회 임원들은 교문 앞에서 &amp&#059;quot&#059;따뜻한 하루 되세요&amp&#059;quot&#059;라는 인사와 함께 정성껏 준비한 코코아를 건네며 친구들과 선생님들의 하루를 응원했다. 따뜻한 음료와 따뜻한 겨울나기 용품을 받은 학생들과 교직원들은 “아침부터 마음이 따뜻해졌다. 올해 겨울은 춥지 않을 것 같다.”며 미소를 지었다.
학생회장 김지유학생은 “작은 마음이지만 친구들과 선생님들이 추운 날씨 속에서도 힘내길 바라는 마음으로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서로를 생각하는 학교 문화를 만들어가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월촌초등학교 최숙향교장은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계획하고 실천한 점이 매우 뜻깊다”며 “따뜻한 겨울나기용품 나눔을 통해 배려와 나눔 및 공동체 정신을 키우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캠페인은 학생회의 자율적 기획으로 진행되었으며, 추운 겨울을 따뜻하게 시작하는 학교 공동체 문화를 형성하는 데 의미 있는 행사가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