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초등학교(교장 김윤점)은 12월 6일 오전, 본교 강당에서 이동초-병설유치원 학부모회가 주관한 ‘더더더 이동 하하호호’ 활동을 개최하였다.
본 활동은 이동초-병설유치원 학부모회가 이동초 학부모 배움터에서 익힌 도예 실력을 학부모가 선생님이 되어 학생들에게 다시 가르쳐서 배움의 선순환을 가지자는 계획에서 시작된 것으로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레크리에이션과 도예 교실을 진행하였고, 1달에 1번 학부모회가 개최한 ‘화목한 행복 베이커리’를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해 준 행복 베이커리에서 구입한 케이크 재료로 가정에서 사랑과 감사의 케이크 만들기 활동도 진행하였다.
이번 활동을 계획하고 운영한 정안숙 학부모회장은 “갑자기 추워진 날씨속에서, 내 아이만이 아닌 모두의 학부모로 참여해서 함께 놀고, 함께 만든 학부모님들이 너무 고마웠다”며, “앞으로도 학교의 배움터에서 배운 것들을 다시 학생에게 되돌려 주는 활동을 지속해서 모두가 행복할 수 있는 이동초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동초등학교 김윤점 교장은 “앞으로도 학부모의 배움터를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오늘처럼 자녀와 함께 놀 수 있는 기회를 자주 제공해서 신뢰받는 교육, 존중하고 협력하는 문화를 만들어나가겠다” 다짐을 전하였다.
[사진 설명]
① 12월 6일, 학생과 학부모가 함께 어울려 놀고 있는 모습
②③ 학부모가 선생님이 되어 학생들에게 그릇 만들기 등의 도예 활동을 가르치고 있는 모습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