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해유치원(원장 배해정)은 11월 4일(화), 11월 5일(수) 이틀간 김해에 위치한 헬로치즈팜으로 현장체험학습을 다녀왔다. 헬로치즈팜은 직접 만들고 체험할 수 있는 교육형 농장으로, 피자와 치즈 및 아이스크림 만들기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번 체험학습에서 유아들은 밀가루 반죽을 직접 하고 토핑을 올려 자신만의 피자를 완성했으며, 신선한 우유로 아이스크림을 만들어보면서 여러 재료를 오감으로 탐색하는 과정을 통해 일상생활 속 과학원리를 자연스럽게 접해보았다.
체험학습에 참여한 5세 유아 이○○은 “친구들과 같이 피자 만들어 먹으니까 싫어하던 피망도 맛있었어요. 다음에 엄마랑 와서 피자 또 만들고 싶어요.”라고 말했다. 특수교사 양○○은 “특수교육대상 유아들이 평소에 편식이 심한데, 아이들이 스스로 만든 음식을 편식 없이 먹는 모습을 보고 기뻤다. 스스로 만든 음식에 대한 자부심이 편식을 극복하는 계기가 된 것 같아서 뿌듯하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진해유치원 배해정 원장은 “이번 헬로치즈팜 체험학습은 아이들이 직접 만들고 느끼며 배우는 활동을 통해 성취감과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었던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 앞으로도 아이들이 자연 속에서 오감으로 배우고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학습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