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교육청 진영도서관(관장 김은주)에서는 2025년 하반기 지역 인문학 센터 사업으로 초등학생이 인문학적 사고를 키울 수 있도록‘두근두근 공감 레벨 업! 그림책 인문학’을 운영한다.
이번 그림책 인문학은 총 2회차로 진행되며, 1회차는 11월 22일(토) 14시『넌 최고야!』의 현단 작가와 함께 장애가 아닌 사람을 바라보는 시선에 관한 이야기를 나누며, 2회차는 11월 29일(토) 14시『문어의 여행』의 김현례 작가와 긍정의 마음을 배우고 미술 체험 활동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참여한 어린이에게는 추첨을 통해 작가의 친필본을 증정하며, 참여를 희망하는 어린이는 진영도서관 누리집이나 전화(☎055-343-8795)를 통해 선착순으로 신청할 수 있다.
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그림책 작가와의 만남을 통해 어린이들이 세상을 바라보는 시야를 넓히고, 인문학적 감수성을 키울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