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도서관, 학교도서관 업무협약 체결
- 다양한 독서문화 행사 지원으로 학교도서관 운영 활성화를 기대 -
경상남도교육청 거창도서관(관장 곽혜영)은 10월 14일 학교도서관 운영 활성화를 위해 가조초등학교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상호이해와 협력증진을 위한 정보 교류 △독서문화 프로그램 및 독서인문교육 활동에 대한 공유 및 협력 △학교도서관 운영 활성화를 위한 제반 사항에 따른 상호협력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한다.
협약에 따라 2025년 2학기부터 어린이들의 독서 흥미를 높이기 위한 △<멸종위기동물 그림책>, <아름다운 그림책 도서관> 등 다양한 책꾸러미 전시가 가조초등학교에서 운영된다.
곽혜영 거창도서관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면단위 학교도서관과 긴밀히 협력할 수 있게 되어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학교도서관 활성화를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사진 설명]
① 14일 오후 가조초등학교 2층 학교도서관에서 열린 업무협약식 모습
보도자료와 관련해 더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아래로 연락해주시기 바랍니다.
- 경상남도교육청 거창도서관 담당자 조민선(☎055-945-859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