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연수원, 제6기 6급 미래 역량 강화 과정 개강식 개최
지방공무원 28명, 3일 3·15민주묘지 참배 후 6개월 장기 연수 시작
경상남도교육청 교육연수원(원장 홍정희)은 1월부터 오는 6월까지 지방공무원 28명을 대상으로 ‘제6기 6급 미래 역량 강화 과정’을 운영한다.
연수생들은 3일 개강식 이후 국립3·15민주묘지 참배를 시작으로 공직자로서의 역사 인식과 책임 의식을 되새기며 6개월간의 긴 연수에 참여한다.
이번 연수의 방향은 ▲청렴하고 올바른 공직 역량 ▲교육 환경 변화에 대응하는 정책 및 기획 역량 ▲법규와 업무 전문성을 향상하기 위한 직무 역량 ▲소통과 협업을 통한 문제 해결 역량을 강화하는 데에 있다.
홍정희 연수원장은 “연수생들이 이번 연수를 통해 조직의 리더로서 한 단계 성장하고, 나아가 미래 환경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핵심 인재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할 것”이라고 밝히며, “그간 교육과정을 수료한 연수생 120명이 각자의 자리에서 경남 교육의 발전을 위해 현장 맞춤 소통형 인재로 거듭나는 모습에 보람을 느낀다”라고 말했다.
‘6급 미래 역량 강화 과정’은 미래 경남 교육의 발전을 이끌 6급 핵심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2022년 7월 처음 개설한 6개월 장기 연수 과정을 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