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서 업무시 신입생수 모르는체 주문, 출판사 저자 결재 받은 것과 다른 경우, 반품시 업체랑 담당자가 연락해야 하는 부분들을 개선해 주세요.
등록자명
소명선
등록일시
2024-01-16
등록자명소명선
1.
1학년 신입생 인원을 모른체 미리 교과서 주문을 하기 때문에 나중에 반품 추가 주문을 해야 하는 경우가 생기는데 신입생 수 확정후 교과서 주문이 들어 가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2. 주문, 반품, 추가 주문 등에서 내부 기안 올리고 나이스에 입력하는데 업체에서 별도로 주문내역 등 확인해 달라고 하는 부분은 내부 결재가 의미 없는 일아라고 생각합니다.
내부 기안 올릴때, 출판사 저자 등 확인하면서 꼼꼼하게 하느라 모든 진을 다 뻬는데 그 자료가 왜 업체에 잘 못 넘겨지는지 이해가 안 됩니다. 업체에서 확인해 달라고 해서 확인하니 출판사 저자 등 2과목이 잘 못 되어 있었습니다.
3. 신입생수 변동으로 반품을 했는데 교과서 업무가 서툴러 업체에 미리 연락해야 하는지 몰랐습니다. 저는 기안 올리고 나이스 입력하면 되는줄 알았는데 공문에 업체에 연락하는 메뉴얼이 있었네요. 꼼꼼하게 확인을 못 했고 업체에는 제가 연락을 못 했는데 이 과정에서 마음이 많이 상하는 일들이 발생했네요.
반품, 추가 주문시에도 기안 올리고 또 업체에 따로 연락해야 하는 부분들은 개선이 필요해 보입니다.
교과 과정도 잘 몰라서 교과서 주문도 헷갈리고 잘 모르겠는데 이런 불필요한 과정을 개선해 주시길 바랍니다. 실지로 교육 과정표만 보고 교과서 주문하기는 힘든 실정입니다. 진로 교과 과목이 1,3학년에 있으면 주문자는 1학년 3학년 다 주문하게 되는데 실제로는 1학년만 필요한 경우도 있어서 주문 할때에 이런 과정들이 매우 힘이 듭니다.
4. 교과서 풀고 분류하는 작업등의 용역을 사용해도 된다는 공문은 매우매우 고맙습니다. 하지만 학교 재정이 줄어들고 있어 이 비용은 어디에서 책정을 해야 하는지 정해져 있지 않아 재정을 정하는데 어려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