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공개안내
홍보담당관
담당부서 | 공표목록 | 공표항목 | 공개주기 | 공개시기 | 공개위치 |
---|---|---|---|---|---|
홍보담당 (278-1783) |
교육홍보 | 경남교육정책홍보계획 | 매년 | 3월 | 부서홈페이지/홍보담당관/자료실 |
정책기획관
담당부서 | 공표목록 | 공표항목 | 공개주기 | 공개시기 | 공개위치 |
---|---|---|---|---|---|
조직성과관리 담당 (268-1286) |
각종 위원회·협의회 구성 및 운영 | 위원회별 구성 현황(위원장명, 위원장 임기, 위원수, 개최 주기, 설치목적, 설치근거 등) | 매년 | 12월 | 부서홈페이지/정책기획관/자료실 |
조직성과관리 담당 (268-1731) |
국가사무 재위임 현황 | 행정권한,재위임 목적, 수임기관, 재위임내용 | 수시 | 개정후 즉시 | 부서홈페이지/정책기획관/자료실 |
조직성과관리 담당 (278-1285) |
성과계약 등 평가 및 성과관리 운영 | 운영계획서 | 매년 | 4월 | 부서홈페이지/정책기획관/자료실 |
조직성과관리 담당 (268-1284) |
자치사무 위임 현황 | 행정권한 위임 목적, 수임기관, 위임내용 | 수시 | 개정후 즉시 | 부서홈페이지/정책기획관/자료실 |
기획담당 (278-1734) |
교육협력사업 현황 | 기본계획,지원방법 | 매년 | 2월 | 부서홈페이지/정책기획관/자료실 |
기획담당 (278-1734) |
교육감 공약사항 관리 | 공약사업명,추진상황, 사업진도율, 공약이행률, 추진부서, 예산집행액 | 반기 | 2월,8월 | 소통하는교육감실/공약과실천 |
기획담당 (278-1732) |
교육정책 공모·연구사업 | 교육정책,공모내용, 연구사업 목록 및 사업내용 | 매년 | 12월 | 부서홈페이지/정책기획관/자료실 |
기획담당 (278-1732) |
교육정책 모니터링 | 교육정책, 모니터링 진행상황, 정책반영 내용, 모니터단 현황 | 매년 | 12월 | 부서홈페이지/정책기획관/자료실 |
기획담당 (278-1731) |
주요업무 기본계획 | 기본계획서, 시행계획서 | 매년 | 2월 | 부서홈페이지/정책기획관/자료실 |
기획담당 (278-1731) |
중장기 교육발전계획 | 연도별·부서별 추진 업무계획 | 5년 | 자료발생후 즉시 | 교육청안내/경남교육/경남교육발전계획 |
법무담당 (268-1264) |
고문변호사 현황 | 고문변호사, 성명, 사무실주소, 전화번호 | 격년 | 변경후 즉시 | 정부3.0정보마당/법무행정서비스/무료법률상담/고문변호사 현황 |
법무담당 (268-1264) |
교육규제 등록 현황 | 규제사무명,규제내용, 소관부서 | 수시 | 자료발생후 10일이내 | 정부3.0정보마당/규제개혁 |
의회담당 (268-1273) |
행정사무감사 수감 | 시정요구,조치결과 | 수시 | 자료발생후 10일이내 | 부서홈페이지/정책기획관/자료실 |
예산운영담당 (268-1275) |
교육비특별회계 예산 | 편성지침,예산서 등 | 수시 | 자료발생후 즉시 | 알림마당/재정정보/교육청예산 |
예산정책담당 (268-1292) |
주민참여예산제 운영 | 계획서, 운영실적 | 수시 | 자료발생후 즉시 | 참여마당/제안방/주민참여예산제 |
예산정책담당 (268-1294) |
중기지방교육재정계획 | 계획서,운영계획 등 | 매년 | 자료발생후 즉시 | 알림마당/교육재정/교육청예산/중기지방재정계획 |
감사관
담당부서 | 공표목록 | 공표항목 | 공개주기 | 공개시기 | 공개위치 |
---|---|---|---|---|---|
감사1담당 (210-5224) |
감사계획 및 감사결과 | 감사일정, 중점 감사사항, 감사반 편성, 감사결과 공통 지적사례, 처분결과 | 매월 | 30일 | 부서홈페이지/감사관/부서사업/감사자료공개방 |
감사1담당 (210-5224) |
자체감사 | 감사계획,각종 감사결과 공통 지적사례 | 매년 | 1월 | 부서홈페이지/감사관/부서사업/감사자료공개방 |
특별조사담당 (210-5228) |
공직기강확립 | 추진계획, 추진결과 | 매년 | 3월 | 부서홈페이지/감사관/부서사업/감사자료공개방 |
감사2담당 (210-5234) |
국정감사 수감 | 시정요구, 조치결과 | 수시 | 자료발생시 10일 이내 | 부서홈페이지/감사관/부서사업/감사자료공개방 |
청렴감사담당 (210-5207) |
부서장 업무추진비 사용내역 | 사용일시, 사용장소, 사용금액, 사용목적, 참석대상 및 인원 | 매월 | 7일 | 알림마당/ 업무추진비공개방/업무추진비 공개 |
청렴감사담당 (210-5207) |
기관장 출장 내역 | 출장목적,출장기간, 출장지 | 매월 | 7일 | 알림마당/업무추진비공개방/기관장 출장 공개 |
안전총괄담당관
담당부서 | 공표목록 | 공표항목 | 공개주기 | 공개시기 | 공개위치 |
---|---|---|---|---|---|
안전총괄담당 (278-1744) |
안전관리계획 | 안전관리계획,학교현장 재난유형별 교육/훈련 매뉴얼, 학교현장 위기대응 매뉴얼, 학교안전체험 교육자료 사용자 교육/동영상 자료 | 매년 | 자료생성 후 즉시 | 부서홈페이지/안전총괄담당관/자료실 |
시설안전담당 (278-1753) |
어린이 활동공간 점검결과 | 학교, 대상, 점검결과 및 조치내역 | 매년 | 1월 | 부서홈페이지/안전총괄담당관/자료실 |
시설안전담당 (278-1753) |
어린이놀이시설 안전관리 점검현황 | 대상학교, 점검현황 | 수시 | 6월, 12월 | 부서홈페이지/안전총괄담당관/자료실 |
시설안전담당 (278-1753) |
어린이 활동공간 관리 | 어린이활동공간 제도취지, 관련법, 이행현황 | 수시 | 3월 | 부서홈페이지/안전총괄담당관/자료실 |
시설안전담당 (278-1752) |
교육시설물 안전점검 | 점검계획,대상별 점검 주요내용, 시기, 안전점검 결과 및 조치내역 | 매년 | 2월 | 부서홈페이지/안전총괄담당관/자료실 |
학교혁신과
담당부서 | 공표목록 | 공표항목 | 공개주기 | 공개시기 | 공개위치 |
---|---|---|---|---|---|
다문화국제교육담당 (268-1513) |
외국인학교 및 외국교육기관의 운영 | 운영현황,지도감독 결과 | 매년 | 3월 | 부서홈페이지/학교혁신과/자료실 |
다문화국제교육담당 (268-1515) |
교사 국외교류활동 현황 | 외국학교명, 교류 교원수, 교류분야 등 현황 | 매년 | 4월 | 부서홈페이지/학교혁신과/자료실 |
다문화국제교육담당 (268-1515) |
국제교류협력 현황 | 업무협약체결 현황 | 매년 | 3월 | 부서홈페이지/학교혁신과/자료실 |
다문화국제교육담당 (268-1512) |
다문화 중점학교 현황 | 다문화중점학교 운영교, 소재지, 운영내용 | 매년 | 3월-4월 | 경상남도교육청/다문화교육센터 |
다문화국제교육담당 (268-1512) |
다문화 학교 운영 현황 | 다문화학교(연구학교/예비학교/다문화유치원) 운영 관련 내용 등 | 매년 | 3월-4월 | 경상남도교육청/다문화교육센터 |
다문화국제교육담당 (268-1512) |
다문화가정 교육 지원 | 계획서 | 매년 | 3월,익년2월 | 경상남도교육청/다문화교육센터 |
다문화국제교육담당 (268-1513) |
외국어교육 활성화 | 추진계획 | 매년 | 3월 | 부서홈페이지/학교혁신과/자료실 |
학교업무적정화담당 (278-1696) |
학생상담자원봉사자 운영 현황 | 학생상담자원봉사자운영계획, 운영학교 수 및 전체인원 | 매년 | 4월 | 정부 3.0 정보마당/지침 |
학교업무적정화담당 (278-1696) |
학부모 교육정책 참여 운영 | 참여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내용, 의견수렴, 교육정책모니터단 운영계획 및 실적, 학부모 교육 운영 등, | 매년 | 2월 | 정부 3.0 정보마당/지침 |
학교업무적정화담당 (278-1696) |
학부모회 연구시범학교 운영 현황 | 학교명,운영 계획서 | 수시 | 자료발생후10일이내 | 에듀넷/연구학교/연구자료 |
학교업무적정화담당 (278-1696) |
학부모회 연구시범학교 운영 현황 | 결과보고서 | 수시 | 자료발생후10일이내 | 에듀넷/연구학교/연구자료 |
방과후학교담당 (268-1525) |
저소득층 자녀 방과후자유수강권 지원현황 | 학교명,지급대상자 수, 지원금액 | 매년 | 3월 | 부서홈페이지/학교혁신과/자료실 |
방과후학교담당 (268-1522) |
방과후학교 컨설팅 계획 | 컨설팅결과, 학교별 우수사례 | 매년 | 1월 | 경남방과후학교지원센터/방과후학교 정보/자료실 |
방과후학교담당 (268-1523) |
돌봄교실 운영계획 | 학교명, 돌봄교실 운영 학급수, 학교별 돌봄전담사 인원수 | 매년 | 3월~4월 | 부서홈페이지/학교혁신과/자료실 |
방과후학교담당 (268-1524) |
사교육비 경감대책 추진 | 추진대책및 결과 | 반기 | 3월,12월 | 부서홈페이지/학교혁신과/자료실 |
초등교육과
담당부서 | 공표목록 | 공표항목 | 공개주기 | 공개시기 | 공개위치 |
---|---|---|---|---|---|
초등장학담당 (268-1112) |
장학활동 기본계획 | 장학기본계획(컨설팅 장학 대상, 방법, 종류 등) | 매년 | 2월 | 부서 홈페이지/초등교육과/자료실 |
초등장학담당 (268-1115) |
초등 배움중심수업 운영 계획 | 운영계획 | 매년 | 5월 | 부서홈페이지/초등교육과/자료실 |
초등인사담당 (268-1122) |
교장공모제 운영 | 초등교장공모요강, 요건, 자격, 운영절차 | 반기 | 6월,12월 | 정부3.0 정보마당/공고 |
초등인사담당 (268-1123) |
전문직원 전형기준 | 초등전문직원 전형기준 | 매년 | 12월 | 부서홈페이지/초등교육과/자료실 |
초등인사담당 (268-1124) |
교원 인사관리 세부기준 | 초등교원인사관리 기준 | 매년 | 5월 | 부서홈페이지/초등교육과/자료실 |
초등인사담당 (268-1124) |
초등교원 만기자 현황 | 종류별등 현황 | 매년 | 12월 | 부서홈페이지/초등교육과/자료실 |
초등인사담당 (268-1125) |
타시도 인사교류현황 | 초등교원 인사교류 현황 | 매년 | 12월 | 부서홈페이지/초등교육과/자료실 |
초등인사담당 (268-1126) |
교원대상 포상 운영 | 초등교원 포상개요, 종류, 절차, 매뉴얼, 포상추천대상자 등 | 수시 | 자료발생후 즉시 | 알림마당/포상추천자대상자공개방 |
초등인사담당 (268-1126) |
학습연구년 운영 현황 | 운영결과 | 매년 | 2월 | 학습연구년제 정보마당 홈페이지/자료실/활동자료실 |
고시담당 (268-1133) |
초·중등교사 임용 운영 | 시험 사전예고, 시행계획, 시험장소, 합격자발표 등 | 반기 | 5월,10월 | 알림마당/시험정보/교원임용시험 |
고시담당 (268-1133) |
초졸·중졸·고졸 검정고시 운영 | 검정고시 운영계획(시행계획, 시험장소, 합격자 발표 등) | 반기 | 2월,6월 | 알림마당/시험정보/검정고시 |
유아교육담당 (268-1153) |
유치원 교육과정 운영 | 기본계획, 운영지침, 교육과정편성, 교육실습현황 | 매년 | 3월 | 부서홈페이지/초등교육과/자료실 |
유아교육담당 (268-1156) |
유치원 방과후 과정운영 | 운영지침, 일일 운영시간, 주당 운영횟수 | 매년 | 3월 | 부서홈페이지/초등교육과/자료실 |
중등교육과
담당부서 | 공표목록 | 공표항목 | 공개주기 | 공개시기 | 공개위치 |
---|---|---|---|---|---|
중등인사담당 (268-1179) |
계약제 직원 인력풀 운영 현황 | 중등교원 직종별· 등록인원, 채용인원 등 | 수시 | 자료발생후 7일이내 | 알림마당/기간제교사인력풀제/기간제교사인력풀 |
중등인사담당 (268-1179) |
중등기간제교사 채용 안내 | 중등 기간제교사 채용 안내(채용시기, 채용방법, 채용인원 등) | 수시 | 자료발생후 3일이내 | 알림마당/기간제교사인력풀제/기간제교사인력풀 |
중등인사담당 (268-1174) |
교원 인사관리 세부기준 | 중등교원 인사관리 기준 | 매년 | 11월 | 부서홈페이지/중등교육과/자료실 |
중등인사담당 (268-1180) |
교원대상 포상 운영 | 중등교원 포상개요, 종류, 절차, 매뉴얼, 포상추천대상자 등 | 수시 | 자료발생후 즉시 | 알림마당/포상추천자대상자공개방 |
중등인사담당 (268-1172) |
교장공모제 운영 | 중등교장 공모요강, 요건, 자격, 운영절차 | 반기 | 6월,12월 | 정보마당/공고 |
교직단체담당 (268-1194) |
단체협약 | 단체협약서,단체협약 해설 | 수시 | 체결후즉시 | 부서홈페이지/중등교육과/자료실 |
중등인사담당 (268-1173) |
전문직원 전형기준 | 중등전문직원 전형기준 | 반기 | 4월,10월 | 부서홈페이지/중등교육과/자료실 |
중등인사담당 (268-1174) |
중등교원 만기자 현황 | 종류별등 현황 | 매년 | 12월 | 부서홈페이지/중등교육과/자료실 |
중등인사담당 (268-1175) |
중등교원 타시도 인사교류 현황 | 중등교원 인사교류 현황 | 매년 | 3월 | 부서홈페이지/중등교육과/자료실 |
중등장학담당 (268-1165) |
고등학교 입학전형 영향 평가 계획 | 영향평가 대상교, 자율평가 보고, 심사 컨설팅 일정 | 매년 | 4월 | 부서홈페이지/중등교육과/자료실 |
중등장학담당 (268-1165) |
자기주도 학습전형 매뉴얼 | 자기주도 학습전형 방침, 대상교, 일정, 전형절차, 제출서류 등 | 매년 | 4월 | 부서홈페이지/중등교육과/자료실 |
중등장학담당 (268-1165) |
고등학교 입학전형 기본계획 | 기본계획 | 매년 | 4월 | 부서홈페이지/중등교육과/자료실 |
진로진학담당 (268-1186) |
기숙형고운영 | 운영현황 | 매년 | 3월 | 부서홈페이지/중등교육과/자료실 |
진로진학담당 (268-1184) |
대학수학능력시험 | 시험일정 및 접수방법 등 | 매년 | 4월 | 부서홈페이지/중등교육과/자료실 |
진로진학담당 (268-1182) |
자율형공립고 운영 현황 | 학교별 자율형공립고 지정년도, 학급수, 학생수 | 매년 | 4월 | 부서홈페이지/중등교육과/자료실 |
교육과정담당 (268-1167) |
자유학년제 운영학교 현황 | 운영학교 명단 | 매년 | 3월 | 부서홈페이지/중등교육과/자료실 |
교육과정담당 (268-1166) |
나라사랑(독도교육, 위안부교육, 계기교육) | 나라사랑(독도교육, 위안부교육, 계기교육) 계획 및 자료 | 수시 | 자료발생후 즉시 | 부서홈페이지/중등교육과/자료실 |
교육과정담당 (268-1197) |
자율학교 지정·운영 | 지정현황 | 매년 | 9월 | 부서홈페이지/중등교육과/자료실 |
교육과정담당 (268-1198) |
인정도서 승인 | 인정도서 승인현황 | 매년 | 9월 | 부서홈페이지/중등교육과/자료실 |
중등장학담당 (268-1169) |
일반고 전·편입학 및 재입학 | 시행계획 및 현황 | 수시 | 지침변경시 | 부서홈페이지/중등교육과/자료실 |
창의인재과
담당부서 | 공표목록 | 공표항목 | 공개주기 | 공개시기 | 공개위치 |
---|---|---|---|---|---|
과학정보교육 담당 (210-5139) |
교류협력국 교육정보화 지원 현황 | 지원대상, 지원내역, 지원방법, 예산액 등 | 매년 | 5월 | 부서홈페이지/창의인재과/자료실 |
과학정보교육 담당 (210-5133) |
정보통신윤리교육 | 추진방침, 추진내용, 추진일정 | 매년 | 3월 | 부서홈페이지/창의인재과/자료실 |
직업교육담당 (210-5142~5144) |
학교기업 운영 | 운영현황 | 매년 | 3월 | 부서홈페이지/창의인재과/자료실 |
직업교육담당 (210-5143) |
특성화고 개편 | 기본계획 및 운영실적 | 사유발생시 | 사유발생1개월 이내 | 부서홈페이지/창의인재과/자료실 |
직업교육담당 (210-5145) |
특성화고 실험·실습비 지원현황 | 지원대상,지원기준, 지원액 | 매년 | 3월 | 부서홈페이지/창의인재과/자료실 |
직업교육담당 (210-5142) |
특성화고 장학금 지원 | 지원계획및 실적 | 매년 | 5월 | 부서홈페이지/창의인재과/자료실 |
직업교육담당 (210-5142) |
특성화고 직업기초능력평가실시계획 | 평가실시학교수 | 매년 | 11월 | 부서홈페이지/창의인재과/자료실 |
직업교육담당 (210-5145) |
특성화고교 실험실습시설 설비기준 | 교구,설비명, 기준수량 등 | 개정즉시 | 개정즉시 | 부서홈페이지/창의인재과/자료실 |
직업교육담당 (210-5142) |
특성화고교 현황 | 학교,학과, 학급수, 학생수 | 매년 | 3월 | 부서홈페이지/창의인재과/자료실 |
과학정보교육 담당 (210-5134) |
과학교육종합계획 | 기본계획,운영현황 | 매년 | 4월 | 부서홈페이지/창의인재과/자료실 |
과학정보교육 담당 (210-5134) |
과학중점학교 운영 계획 | 운영계획(대상학교명,예산 지원현황 등) | 매년 | 4월 | 부서홈페이지/창의인재과/자료실 |
과학정보교육 담당 (210-5133) |
농산어촌 ICT활용 운영학교현황 | 지역명,학교명, 학생수 | 매년 | 5월 | 부서홈페이지/창의인재과/자료실 |
도서관독서교육담당 (210-5151) |
독서교육 활성화 | 추진계획,운영실적 | 매년 | 3월 | 부서홈페이지/창의인재과/자료실 |
과학정보교육 담당 (210-5138) |
발명교육센터 운영 | 대상기관, 프로그램, 참가자수 등 | 매년 | 4월 | 부서홈페이지/창의인재과/자료실 |
직업교육담당 (210-5142) |
산업체 현장연수 | 추진계획 | 매년 | 6월 | 부서홈페이지/창의인재과/자료실 |
직업교육담당 (210-5143) |
상업경진대회 현황 | 대회개요(종목 현황, 참여 학생수, 개최시기 등) | 매년 | 대회전 | 부서홈페이지/창의인재과/자료실 |
과학정보교육 담당 (210-5133) |
영재교육 운영 | 사업별 기본(시행)계획, 기관평가내용, 운영관련 통계(영재교육기관 개설현황 등) | 수시 | 자료발생후 10일이내 3월,9월 | 부서홈페이지/창의인재과/자료실 |
직업교육담당 (210-5143) |
위탁기관 운영, 산학협력 | 운영계획 | 매년 | 3월 | 부서홈페이지/창의인재과/자료실 |
직업교육담당 (210-5142~3) |
정부부처 특성화고 운영현황 | 운영학교명등 현황 | 매년 | 3월 | 부서홈페이지/창의인재과/자료실 |
도서관독서교육담당 (210-5152) |
공공도서관 현황 및 운영 | 도서관명,소재지,시설규모,장서보유수, 사서직원수,대출 및 이용자수 등 | 매년 | 매월초 | 부서홈페이지/창의인재과/자료실 |
도서관독서교육담당 (210-5152) |
평생학습관 지정 현황 | 학습관명, 소재지, 대표자, 지정일자, 전화번호 | 매년 | 5월 | 부서홈페이지/창의인재과/자료실 |
도서관독서교육담당 (210-5153) |
학교도서관 진흥 시행계획 | 현황, 주요사업 등 진흥 시행계획 | 매년 | 3월 | 부서홈페이지/창의인재과/자료실 |
체육건강과
담당부서 | 공표목록 | 공표항목 | 공개주기 | 공개시기 | 공개위치 |
---|---|---|---|---|---|
예술교육담당 (268-1412) |
각종 문화예술 대회 및 행사운영 | 운영현황 | 매년 | 3월 | 부서홈페이지/체육건강과/자료실 |
예술교육담당 (268-1412) |
문화예술 교육프로그램 운영 | 참여자수, 프로그램명 등 현황 | 수시 | 자료발생후 1개월이내 | 부서홈페이지/체육건강과/자료실 |
예술교육담당 (268-1412) |
예술강사지원 | 강사인원, 강좌명, 지원액 등 현황 | 매년 | 4월 | 부서홈페이지/체육건강과/자료실 |
체육교육담당 (268-1382) |
체육 연구시범학교 현황 | 연구시범학교명,영역, 운영기간, 운영주체 등 | 매년 | 3월 | 부서홈페이지/체육건강과/자료실 |
체육교육담당 (268-1386) |
수학여행 운영 | 수학여행 기본계획서 및 매뉴얼 | 매년 | 3월 | 알림마당/현장학습방/알림마당/공지사항 |
학교보건담당 (268-1396) |
학교 교사 내 공기 질 유지관리 | 학교 교사 내 공기 질 측정현황, 조치결과 | 반기 | 7월,1월 | 부서홈페이지/체육건강과/자료실 |
학교보건담당 (268-1397) |
학교먹는 물 위생관리 | 먹는물 공급현황, 검사항목, 검사주기, 후속조치 | 매년 | 1월 | 부서홈페이지/체육건강과/자료실 |
체육교육담당 (268-1382) |
전국체육대회 참가 현황 | 대회장소, 대회일시, 참가인원, 참가종목 등 | 매년 | 9월 | 부서홈페이지/체육건강과/자료실 |
체육교육담당 (268-1385) |
교육감기 대회참가 현황 | 대회장소, 대회시기, 참가인원, 참가종목, 참가결과 | 수시 | 자료발생후 10일이내 | 부서홈페이지/체육건강과/자료실 |
체육교육담당 (268-1385) |
학교 스포츠클럽 운영 | 운영현황 | 반기 | 7월 | 부서홈페이지/체육건강과/자료실 |
체육교육담당 (268-1382) |
학교체육 기본(진흥) 계획 | 기본계획(배경, 추진내용, 추진방법 등) | 매년 | 3월 | 부서홈페이지/체육건강과/자료실 |
학교보건담당 (268-1395) |
학생 정서행동특성검사 통계 | 대상교(학교명, 지역별), 검사대상자수, 검사실시자수, 검사율, 관심군 비율 등 | 매년 | 2월 | 부서홈페이지/체육건강과/자료실 |
학교보건담당 (268-1393) |
학생건강사업 추진 현황 | 추진대상, 추진방법, 지원내역 | 수시 | 자료발생후 10일이내 | 부서홈페이지/체육건강과/자료실 |
학생생활과
담당부서 | 공표목록 | 공표항목 | 공개주기 | 공개시기 | 공개위치 |
---|---|---|---|---|---|
특수교육담당 (268-1222) |
특수교육발전 기본계획 | 특수교육발전 기본계획 및 운영계획 | 매년 | 3월 | 부서홈페이지/학생생활과/자료실 |
학교폭력담당 (268-1216) |
학교별 CCTV 현황 | 설치학교, 설치대수, 화소 등 | 매년 | 12월 | 부서홈페이지/학생생활과/자료실 |
인성교육담당 (268-1219) |
학업중단숙려제도 안내 | 학업중단예방 기본 계획, 학업중단숙려제도 안내 | 매년 | 3월 | 부서홈페이지/학생생활과/자료실 |
인성교육담당 (268-1219) |
대안학교 현황 | 학교명, 소재지, 과정, 정원, 학급수, 학생수 등 | 매년 | 3월 | 부서홈페이지/학생생활과/자료실 |
인성교육담당 (268-1236) |
민주시민교육 운영 현황 | 추진방향,세부추진계획 | 수시 | 자료발생후 1개월이내 | 부서홈페이지/학생생활과/자료실 |
학교폭력담당 (268-1217) |
초등학교 어린이안전서비스 운영현황 | 초등학교 어린이안전서비스 운영율, 안심서비스 이용자수 | 매년 | 5월 | 부서홈페이지/학생생활과/자료실 |
학교폭력담당 (268-1215) |
특별교육이수기관 현황 | 기관명, 소재지, 기관종류, 연락처 등 | 매년 | 4월 | 부서홈페이지/학생생활과/자료실 |
인성교육담당 (268-1236) |
학교별 기숙사 현황 | 기숙사실 보유현황, 정원, 수용인원 등 | 매년 | 4월 | 부서홈페이지/학생생활과/자료실 |
학교폭력담당 (268-1217) |
학생보호인력 운영 현황 | 초,중, 고, 특수학교별 학생보호인력 배치교 수 및 배치인원 | 매년 | 4월 | 부서홈페이지/학생생활과/자료실 |
인성교육담당 (268-1233) |
학생봉사활동 | 운영지침,기본계획 | 매년 | 2월 | 부서홈페이지/학생생활과/자료실 |
인성교육담당 (268-1232) |
흡연예방교육 | 지침 및 연수자료 | 수시 | 자료발생후 1개월이내 | 부서홈페이지/학생생활과/자료실 |
인성교육담당 (268-1233) |
wee센터 현황 | 지역별 주소, 전화, 홈페이지 | 매년 | 3월 | 부서홈페이지/학생생활과/자료실 |
인성교육담당 (268-1235) |
대안교육 위탁기관 지정현황 | 운영지침, 지정현황 등 | 매년 | 3월 | 부서홈페이지/학생생활과/자료실 |
인성교육담당 (268-1235) |
진로직업중심 대안교육 위탁기관 지정 현황 | 소개자료, 지정현황 등 | 매년 | 3월 | 부서홈페이지/학생생활과/자료실 |
총무과
담당부서 | 공표목록 | 공표항목 | 공개주기 | 공개시기 | 공개위치 |
---|---|---|---|---|---|
노사협력담당 (268-1345) |
맞춤형 복지제도 운영 | 운영계획,보험청구안내, 보험주요내용 | 매년 | 3월 | 부서홈페이지/총무과/자료실 |
인사담당 (268-1359) |
지방공무원 인사관리 세부기준 | 지방공무원 인사운영 기본계획 | 연1회 | 2월 | 부서홈페이지/총무과/자료실 |
인사담당 (268-1359) |
지방공무원 임용 및 인사관리현황 | 신규임용, 전보 및 승진발령 등 | 수시 | 1월,7월 | 알림마당/시험정보/지방공무원임용시험 |
인사담당 (268-1359) |
지방 공무원임용및인사관리현황 | 임용시험 | 수시 | 6월 | 알림마당/시험정보/지방공무원임용시험 |
총무담당 (268-1323) |
관용차량 관리 현황 | 차량번호, 차종, 구입일자, 구입금액, 운행부서, 주행거리(월별), 유류사용량(월별), 유류비(월별) | 분기 | 3월,6월,9월,12월 | 부서별홈페이지/총무과/자료실 |
민원담당 (268-1363) |
민원 처리 현황 | 민원처리현황 통계자료 | 매월 | 10일 | 부서홈페이지/총무과/자료실 |
민원담당 (268-1364) |
비공개 대상정보 제공 | 비공개 대상정보 세부기준 및 내용 | 수시 | 개정후즉시 | 정부3.0정보마당/정보공개/정보공개 제도 안내/공개비공개 대상정보 |
민원담당 (268-1364) |
정보공개 운영 | 정보공개처리현황 통계자료 | 매년 | 1월 | 정부3.0정보마당/정보공개/정보공개 제도 안내/정보공개 현황 |
민원담당 (268-1364) |
정보공개제도 개선계획 | 정보공개제도 기본계획 | 매년 | 1월 | 정부3.0정보마당/정보공개/정보공개 제도 안내/정보공개 자료실 |
민원담당 (268-1363) |
행정서비스 헌장 | 목적, 추진근거, 기본방향, 세부추진계획, 기대효과, 행정서비스헌장 전문 | 수시 | 개정후 즉시 | 교육청안내/행정서비스헌장 |
총무담당 (268-1324) |
기관장 업무추진비 사용내역 | 사용일시, 사용장소, 사용금액, 사용목적, 참석대상 및 인원 | 매월 | 7일 | 알림마당/업무추진비공개방 |
학교지원과
담당부서 | 공표목록 | 공표항목 | 공개주기 | 공개시기 | 공개위치 |
---|---|---|---|---|---|
학생배치담당 (268-1437) |
각급학교 개교 현황 | 각급(공립특수목적고교, 공립특성화고교, 중장기고교, 초등, 중학, 유치원 등) 학교명, 개교예정일, 학급수, 소재지 | 매년 | 2월 | 부서홈페이지/학교지원과/자료실 |
사학지원담당 (268-1442) |
사학기관 평가 결과 | 평가결과 등급별 비율 및 법인수 | 매년 | 11월 | 부서홈페이지/학교지원과/자료실 |
사학지원담당 (268-1442) |
사학기관 평가 계획 | 평가기간, 평가지표, 평가대상, 평가항목 등 | 매 | 6월 | 부서홈페이지/학교지원과/자료실 |
사학지원담당 (268-1442) |
학교법인 설립허가 및 폐지 | 법인명, 소재지, 설립목적, 허가일자, 폐지사유, 폐지일자 | 수시 | 수시 | 부서홈페이지/학교지원과/자료실 |
학생배치담당 (268-1433) |
특수목적고등학교 지정(과학,외국어,체육계열) | 학교명,소재지,지정일자 등 | 수시 | 자료발생후 즉시 | 정부3.0정보마당/고시 |
유치원지원담당 268-1294 |
유아학비 지원계획 | 지원대상, 지원기준, 지원금액, 지원절차 | 매년 | 3월 | 부서홈페이지/학교지원과/자료실 |
교육복지과
담당부서 | 공표목록 | 공표항목 | 공개주기 | 공개시기 | 공개위치 |
---|---|---|---|---|---|
교육복지담당 (210-5174) |
학교발전기금 조성, 운영 | 학교발전기금 회계관리요령 | 개정 시 | 수시 | 부서홈페이지/교육복지과/자료실 |
교육복지담당 (210-5173) |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운영 | 추진계획, 지역·기관현황, 관련예산 | 매년 | 3월 | 부서홈페이지/교육복지과/자료실 |
교육복지담당 (210-5174) |
초중고 학생 교육정보화 지원 | 교육정보화(인터넷통신비) 지원대상, 지원기간, 지원금액 | 매년 | 3월 | 부서홈페이지/교육복지과/자료실 |
평생교육담당 (210-5196) |
평생교육시설 보조금 지원 | 보조금 지원 현황 | 매년 | 2월 | 부서홈페이지/교육복지과/자료실 |
학교급식운영 담당 (210-5184) |
식재료 안전성검사 현황 | 식재료 안전성 검사(농산물, 축산물, 수산물)현황, 결과, 조치현황 등 | 수시 | 자료발생후 10일이내 | 부서홈페이지/교육복지과/자료실 |
학교급식운영 담당 (210-5184) |
학교 식중독사고 예방 | 식중독사고 발생일, 발생소재지, 발생인원, 조사결과, 조치 결과 등 | 수시 | 자료발생후10일이내 | 부서홈페이지/교육복지과/자료실 |
학교급식운영 담당 (210-5184) |
학교급식 위생 및 안전점검 | 점검대상교,위생안전 점검내용, 등급 등 | 반기 | 1월,8월 | 부서홈페이지/교육복지과/자료실 |
학교급식운영 담당 (210-5186) |
학교우유급식 지원 | 지원계획(대상자수, 예산액, 지원방법 등) | 매년 | 3월 | 부서홈페이지/교육복지과/자료실 |
평생교육담당 (210-5197) |
평생교육 유공자 표창 현황 | 포상기준, 연도별 포상내역 | 매년 | 12월 | 부서홈페이지/교육복지과/자료실 |
평생교육담당 (210-5196) |
학교형태의 평생교육시설 운영 | 시설명, 소재지, 설립목적, 운영실적, 시설규모, 지도점검내용, 조치결과, 학력인정여부 | 매년 | 12월 | 부서홈페이지/교육복지과/자료실 |
교육복지담당 (210-5173) |
교육복지종합계획 | 추진계획, 관련예산 | 매년 | 2~3월 | 부서홈페이지/교육복지과/자료실 |
재정과
담당부서 | 공표목록 | 공표항목 | 공개주기 | 공개시기 | 공개위치 |
---|---|---|---|---|---|
경리담당 (268-1462) |
세입, 세출 결산 | 결산총괄 현황 및 결산서, 재무회계보고서 | 매년 | 6월 | 알림마당/교육재정/교육청결산 |
경리담당 (268-1465) |
학교 수업료 및 입학금 | 학교수업료 및 입학금 정액표 현황 | 매년 | 2월 | 부서홈페이지/재정과/자료실 |
계약담당 (268-1475) |
계약현황(공사, 물품) | 부서명,사업명, 계약일자, 계약금액, 계약내역, 업체명 | 매월 | 10일 | 부서홈페이지/재정과/계약정보/계약체결현황 |
계약담당 (268-1475) |
수의계약 내역 | 부서명, 사업명, 계약일자, 계약금액, 계약내역, 업체명 | 매월 | 10일 | 부서홈페이지/재정과/계약정보/계약체결현황 |
계약담당 (268-1475) |
연간 발주계획 | 시기,물량및규모,예산액,입찰방법,담당부서 | 매년 | 1월 | 부서홈페이지/재정과/계약정보/발주계획 |
재산관리담당 (268-1482) |
공공용지 취득 현황 | 공공용지 취득내역 | 매년 | 4월 | 알림마당/재정과/자료실 |
재산관리담당 (268-1484) |
공유재산 관리 | 공유재산 증감 및 현재액 | 매년 | 6월 | 알림마당/교육재정/교육청결산 |
재산관리담당 (268-1482) |
공유재산 관리 | 공유재산 관리계획 | 매년 | 8월 | 부서홈페이지/재정과/자료실 |
재산관리담당 (268-1483) |
폐교 운영 현황 | 학교명,소재지, 폐교일자, 운영현황 | 매월 | 10일 | 부서별홈페이지/재정과/폐교재산활용안내 |
지식정보과
담당부서 | 공표목록 | 공표항목 | 공개주기 | 공개시기 | 공개위치 |
---|---|---|---|---|---|
기록관리담당 (268-1332) |
기록물관리 기본계획 | 기록물관리 기본계획 | 매년 | 2월 | 정부3.0정보마당/정보공개/기록관리/기록관리 자료실 |
기록관리담당 (268-1332) |
기록관 보유기록물 | 기록관 보유기록물 목록 및 검색제공 | 수시 | 변경후 즉시 | 정부3.0정보마당/정보공개/기록관리/기록관보유기록물 |
기록관리담당 (268-1332) |
기록물관리지침 | 기록물관리지침 | 매년 | 2월 | 정부3.0정보마당/정보공개/기록관리/기록관리법령지침 |
정보운영담당 (268-1246) |
학교정보공시제 운영 | 운영계획,운영내용 등 | 매년 | 2월 | 정부3.0 정보마당/학교정보공시/정보공시자료실 |
시설과
담당부서 | 공표목록 | 공표항목 | 공개주기 | 공개시기 | 공개위치 |
---|---|---|---|---|---|
시설기획담당 (268-1492) |
교육환경개선사업 추진 | 추진계획(단위사업별 사업내역, 예산지원액 등) 및 추진실적 | 수시 | 확정후 10일이내 | 부서홈페이지/시설과/자료실 |
기술지원담당 (268-1545) |
시설공사 집행 | 시설공사적용기준(삭제), 공사일위대가표(4월), 공사원가계산제비율표(4월), 시설비예산단가(10월) | 반기 | 4월,10월 | 부서홈페이지/시설과/자료실 |
시설운영담당 (268-1553) |
임대형민자사업 현황 | 학교명, 위치, 학급수, 면적, 공사기간, 사업비 등 | 수시 | 현황변동시 10일이내 | 일반서비스/BTL사업 |
시설운영담당 (268-1552) |
재난위험시설 현황 | 학교명, 시설명, 면적, 안전등급 등 | 수시 | 자료발생후 7일이내 | 부서홈페이지/시설과/자료실 |
시설사업담당 (268-1532) |
신설학교 공사 추진현황 | 공사추진현황, 사업비,공사공정율, 현황사진 | 매월 | 25일 | 부서홈페이지/시설과/자료실 |
적정규모학교추진단
담당부서 | 공표목록 | 공표항목 | 공개주기 | 공개시기 | 공개위치 |
---|---|---|---|---|---|
적정규모담당 (268-1504) |
학교통폐합 현황 | 학교통폐합 현황 | 수시 | 수시 | 부서홈페이지/적정규모학교추진단/자료실 |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
- 총무과
- 담당 :
- 민원기록
- 이름 :
- 박수정
- 연락처 :
- 055-268-13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