묻고 답하기
불량한 수강 태도의 학생 관리 방법
- 등록자명 이동초
- 등록일시 2025-10-14
- 등록자명 이동초
아래와 같은 질문은 해당학생과의 관계 개선이라든지, 강사의 노력 등으로 해결하라고 할 것이 뻔하지만
그럼에도 1사람 때문에 여러 학생이 피해를 보는 민원이 발생하는 관계로 심각하게 받아들여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아래와 같은 질문에 대한 방법 공유를 부탁드립니다.
◦ 수업중 일부 학생의 불량한 수강 태도로 인해 많은 학생들이 피해를 보고 있음.
◦ 문제가 있는 학생의 수강태도 관리를 위한 방안마련이 딱히 없음.
-지금의 학교는 작은 초등학교입니다. 당연히 전교생이 모두 방과후에 참여하는 형태입니다. 모두의 참여를 통해 교육 수혜의 차별을 극복하는 방법을 취하고 있습니다만
희망자만 가지고 방과후 학교를 운영하면 참여율의 문제와 참여하지 않는 학생 관리 등의 문제로 또 다른 민원이 발생합니다.
-담임 선생님 등은 대부분 잘 따르지만 방과후 강사 선생님은 무시하거나 쉽게 보는 경향을 가지고 있는 학생도 있습니다. 이런 학생의 문제 해결에 대한 자료가 있다면 공유를 부탁드려 봅니다.
그럼에도 1사람 때문에 여러 학생이 피해를 보는 민원이 발생하는 관계로 심각하게 받아들여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아래와 같은 질문에 대한 방법 공유를 부탁드립니다.
◦ 수업중 일부 학생의 불량한 수강 태도로 인해 많은 학생들이 피해를 보고 있음.
◦ 문제가 있는 학생의 수강태도 관리를 위한 방안마련이 딱히 없음.
-지금의 학교는 작은 초등학교입니다. 당연히 전교생이 모두 방과후에 참여하는 형태입니다. 모두의 참여를 통해 교육 수혜의 차별을 극복하는 방법을 취하고 있습니다만
희망자만 가지고 방과후 학교를 운영하면 참여율의 문제와 참여하지 않는 학생 관리 등의 문제로 또 다른 민원이 발생합니다.
-담임 선생님 등은 대부분 잘 따르지만 방과후 강사 선생님은 무시하거나 쉽게 보는 경향을 가지고 있는 학생도 있습니다. 이런 학생의 문제 해결에 대한 자료가 있다면 공유를 부탁드려 봅니다.
-
이전글
데이터가 존재하지 않습니다.
-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