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영역

공약·매니페스토

바로가기

메뉴 열기 닫기

학교업무 혁신 제안방

  • 교사가 가르치는 일에 전념할 수 있는 근무여건 조성을 위해 교원 행정업무 경감과 관련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 업무 경감 의견외 비방, 욕설, 장난 등의 게시물이나 인적사항이 허위로 작성된 게시물의 경우에는 관리자가 임의로 삭제할 수 있음을 알려드리니, 이 점 이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행정안전부에서 공공아이핀을 폐지하고 민간아이핀으로 일원화함에 따라 2019. 1. 1.부터 공공아이핀으로 작성된 이전글에 대해 열람(비공개글), 수정, 삭제 등이 불가능함을 알려드립니다.
  • 이 게시판의 게시글 공개기한은 게시일로부터 3년입니다
문서 관리 시스템 기안 서식..의 작성자, 등록일, 첨부파일, 내용 등 상세보기표입니다.
문서 관리 시스템 기안 서식..
작성자 최보라 등록일 2018/10/04
첨부파일
내용 학교에서 범죄경력 조회나 기타 기관에 의뢰하는 공문은 대부분
양식이 공통적이라 다른 공문을 찾아서 재작성하거나 수정해서 쓰는데..

기안 서식에 샘플 서식 부분을 학교에서 자주 사용하는 양식이나 개인이 자주 사용하는
양식을 등록하고
결재 라인과 수신처도 미리 등록이 가능하다면 조금이나마
다시 꺼내어 조회하는 시간이 줄어들지 않을까 싶습니다..

현재의 읽어오기 기능이 비슷한 기능을 하고 있긴 하지만 파일로 여는 형태라..

등록에 있어서도 1인당 혹은 학교에서 등록할수 있는 양식을 제한을 두면 꼭 필요한
양식만 등록해서 쓸수 있지 않을까 하여 올려봅니다.

목록



문서관리시스템 기안 서식의 작성자, 등록일, 첨부파일, 내용 등 답변 상세보기표입니다.
문서관리시스템 기안 서식
작성자 학교혁신과 등록일 2018/10/18
첨부파일
내용 평소 경남교육 발전에 깊은 애정과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 제안해 주신 ‘문서관리시스템 기안 서식’은 기 작성된 공문의 양식 또는 자주 사용하는 양식을 미리 등록하여 사용자의 편의를 향상할 수 있는 의견으로 판단됩니다.

◎ 개인이 자주 사용하는 양식은 임시저장 기능을 통해 활용 가능합니다. 본문내용, 결재선, 수신처, 과제카드 정보 등을 저장할 수 있으며 [문서관리-기안-임시저장] 메뉴에서 저장된 문서의 목록을 확인하고 재작성 할 수 있습니다.

◎ 기관(학교)에서 기 작성된 문서는 재작성 기능을 통해 내용, 결재선, 수신처 등의 정보를 새로 입력하지 않고 활용할 수 있습니다.

◎ 전 기관(학교)이 자주 사용하는 공통 양식은 “샘플서식” 기능을 통해 활용 가능합니다. [문서관리-기안-샘플서식] 메뉴에서 본문 내용이 미리 작성되어 있는 기안서식을 등록하여 일부 내용만 수정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샘플서식은 시스템운영자가 등록할 수 있으며, 전 기관이 사용하는 서식이므로 타당성, 사용빈도 등 소관부서의 충분한 검토가 필요합니다.

◎ 현 기능의 보완할 점 또는 개선 의견이 있으면 업무관리시스템 기능 개선 창구를 통해 의견을 주시기 바랍니다.
※ 업무관리시스템 기능 개선 요청 방법
[업무관리시스템 - 지원서비스 - 질의응답 - 묻고답하기] 메뉴에서 “질문 유형”을 “기능개선요청”을 선택하여 요청 사항 작성

◎ 정책 제안 시 공지사항의 양식을 활용하여 제안해 주시기 바라며, 경남교육청은 단위학교 업무를 경감하기 위해 더욱 더 노력하겠습니다.

학교업무적정화에 대한 의문사항은 담당자(278-1695)로 연락주시면 자세하게 안내드리겠습니다.

학교업무적정화담당

목록

담당자 정보

담당부서 :
학교혁신과
담당 :
업무혁신
이름 :
박성민
연락처 :
055-278-1699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