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영역

공약·매니페스토

바로가기

메뉴 열기 닫기

학교업무 혁신 제안방

  • 교사가 가르치는 일에 전념할 수 있는 근무여건 조성을 위해 교원 행정업무 경감과 관련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 업무 경감 의견외 비방, 욕설, 장난 등의 게시물이나 인적사항이 허위로 작성된 게시물의 경우에는 관리자가 임의로 삭제할 수 있음을 알려드리니, 이 점 이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행정안전부에서 공공아이핀을 폐지하고 민간아이핀으로 일원화함에 따라 2019. 1. 1.부터 공공아이핀으로 작성된 이전글에 대해 열람(비공개글), 수정, 삭제 등이 불가능함을 알려드립니다.
  • 이 게시판의 게시글 공개기한은 게시일로부터 3년입니다
업무포털을 모바일로 할 수 있도록 개선의 작성자, 등록일, 첨부파일, 내용 등 상세보기표입니다.
업무포털을 모바일로 할 수 있도록 개선
작성자 김양호 등록일 2019/10/30
첨부파일 [서식]행정업무다이어트정책제안서.hwp (267 kb)   [바로보기]
내용 ○ 업무포털을 모바일(스마트폰)으로 할 수 있도록 개선하였으면 합니다.
○ 자세한 내용은 첨부 파일 참조

목록



[답변] 업무포털을 모바일로 제안에 대한 답변의 작성자, 등록일, 첨부파일, 내용 등 답변 상세보기표입니다.
[답변] 업무포털을 모바일로 제안에 대한 답변
작성자 학교혁신과 등록일 2019/11/15
첨부파일
내용 평소 경남교육 발전에 깊은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 제안해 주신 ‘업무포털을 모바일로 할 수 있도록’은 모바일용 업무포털을 개발ㆍ적용하여 업무의 효율성을 높여줄 것에 대한 제안 내용으로 이해됩니다.

◎ ‘업무포털을 모바일로 할 수 있도록’의견에 대하여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 첫째, 업무포털 중 현재 운영 중인 나이스를 모바일 환경에서 운영가능하도록 변경하는 부분은 많은 시간이 소요되며, 예산 문제로 불가합니다. 그러나 차후 4세대 나이스(2022년 개통 예정)에는 모바일 서비스가 가능하도록 구축 예정임을 안내드립니다.

◎ 둘째, 업무포털 중 현재 운영 중인 업무관리시스템 및 에듀파인은 2020년 1월 2일자로 K-에듀파인으로 개편되어 개통예정이며, 이에 현재 운영 중인 업무관리시스템과 에듀파인 기능 개선은 불가합니다. 그러나 K-에듀파인 개통 후 2020년 6월경 모바일 전자 결재를 시범 운영(시범교육청: 충북교육청) 예정이며, 향후 교육부 및 시도교육청 담당자 협의 등을 통해 적용 예정임을 안내드립니다.

◎ 향후 경남교육청은 학교업무 적정화를 위해 관련 업무 처리 과정 등을 지속적으로 개선해나가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학교에서도 학교업무 적정화에 적극적인 관심을 가져주시기 바랍니다.

◎ 학교업무적정화에 대한 궁금증은 담당자(278-1695)에게 연락주시면 정성껏 안내드리겠습니다.(참고: 나이스 분야 문의처(지식정보과 268-1250) / K-에듀파인 분야 문의처(지식정보과 278-1708))

목록

담당자 정보

담당부서 :
학교혁신과
담당 :
업무혁신
이름 :
박성민
연락처 :
055-278-1699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