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영역

공약·매니페스토

바로가기

메뉴 열기 닫기

학교업무 혁신 제안방

  • 교사가 가르치는 일에 전념할 수 있는 근무여건 조성을 위해 교원 행정업무 경감과 관련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 업무 경감 의견외 비방, 욕설, 장난 등의 게시물이나 인적사항이 허위로 작성된 게시물의 경우에는 관리자가 임의로 삭제할 수 있음을 알려드리니, 이 점 이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행정안전부에서 공공아이핀을 폐지하고 민간아이핀으로 일원화함에 따라 2019. 1. 1.부터 공공아이핀으로 작성된 이전글에 대해 열람(비공개글), 수정, 삭제 등이 불가능함을 알려드립니다.
  • 이 게시판의 게시글 공개기한은 게시일로부터 3년입니다
보고공문 기안을 보다 간편하게의 작성자, 등록일, 첨부파일, 내용 등 상세보기표입니다.
보고공문 기안을 보다 간편하게
작성자 이종우 등록일 2019/07/15
첨부파일 [서식]행정업무다이어트정책제안서(일운초이종우).hwp (700 kb)   [바로보기]
내용 안녕하십니까?

보고공문 기안문 작성을
보다 간편하게 할 수 있는 방법을 제안합니다.
1. 문서기안 버튼을 두어 제목, 관련의 내용이 자동으로 나타나게 수정
2. 첨부물(보고서식등)을 기안문의 첨부란에 바로 저장할 수 있도록 수정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을 참고바랍니다.

목록



보고공문을 보다 간편하게에 대한 답변의 작성자, 등록일, 첨부파일, 내용 등 답변 상세보기표입니다.
보고공문을 보다 간편하게에 대한 답변
작성자 학교혁신과 등록일 2019/07/28
첨부파일
내용 평소 경남교육 발전에 깊은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 제안하신 ‘보고공문 기안을 간편하게’는 공문 작성 편리성을 높일 수 있도록 업무관리시스템 기능을 개선해줄 것에 대한 제안 내용으로 이해됩니다.

◎ 우선, 공문 작성 시 접수공문의 제목과 문서번호 확인 관련 기능 개선은 이미 업무관리시스템에서 사용 중인 기능입니다. 해당 접수문서을 클릭하여 공문을 열면 상단 메뉴 중 '회신' 기능을 활용하시면 제목과 관련 문서 대호가 입력된 본문이 나타나 간편하게 공문을 기안할 수 있습니다.

◎ 다음으로, 접수공문의 첨부물(보고서식)을 열어서 작성한 후 컴퓨터에 저장하지 않고 바로 기안문의 첨부란에 저장할 수 있는 기능개선은 현재 운영 중인 시스템에서는 불가능함을 안내드립니다. 업무관리시스템의 문서 작성 시 본문 작성 및 첨부파일 추가 후에는 임시저장 및 결재올림을 통해 문서 정보들이 업무관리시스템 서버에 전송되어 저장되게끔 되어있습니다. 그러므로 접수문서에서 이미 생성되어 서버에 저장된 정보를 수정하여 PC에 저장하지 않고 서버에 직접적으로 저장하는 것은 현재 운영 중인 시스템에서는 불가능함을 안내드립니다.

◎ 학교업무 경감을 위해 정책 제안을 해주심에 감사드리며, 경남교육청은 교육부 등 관계기관과 협의하여 업무관리시스템 기능 개선을 통한 학교 업무 경감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앞으로도 학교업무 경감에 관심을 가져주시기 바랍니다.

◎ 학교업무 경감에 대한 궁금증은 담당자(278-1695)에게 연락주시면 정성껏 안내드리겠습니다. (참고: 업무관리시스템 업무 문의처: 경남교육청 지식정보과 278-1708)

목록

담당자 정보

담당부서 :
학교혁신과
담당 :
업무혁신
이름 :
박성민
연락처 :
055-278-1699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