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영역

공약·매니페스토

바로가기

메뉴 열기 닫기

직속 기관

  • 글쓰기는 기관(학교) 관리자 아이디로 로그인해야 하며, 아이디에 대한 문의는 해당 학교 행정실 및
    기관 전산담당 부서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보도자료 게시 방법 : 파일 내려받기
    • 보도자료 게시 방법에 따르지 않은 게시물은 별도 통보 없이 삭제됩니다.
  • 이 게시판의 게시글 공개기한은 게시일로부터 3년입니다
찾아가는 학습클리닉 자기 성장 캠프 운영의 작성자, 등록일, 내용, 첨부파일 상세보기표입니다.
찾아가는 학습클리닉 자기 성장 캠프 운영
작성자 경상남도교육청 낙동강학생교육원 등록일 2019/12/10
담당부서 교학과
전화번호(사무실 번호)
보도요청일자 2019/12/10 담당자명
찾아가는 학습클리닉 자기 성장 캠프 운영 수료식1
- 경상남도교육청 낙동강학생교육원 맞춤형 특화 프로그램

경상남도교육청낙동강학생교육원(원장 최문용)은 본원에서 실시한 4차에 걸친 학습클리닉 자기성장캠프의 호응에 힘입어 ‘2019 찾아가는 학습클리닉 자기성장캠프’를 운영하였다.

뇌과학 기반 학습클리닉 운영을 통해 자존감과 도전의식을 고취하기 위해 본원(김해시 생림면 소재)에서 2박 3일 일정으로 진행된‘학습클리닉 자기성장캠프’가 도내 학생과 학부모들에게 유익한 캠프로 널리 알려져 거리상의 문제, 제한된 인원 등으로 정기 프로그램에 참여하지 못하는 지역 학생들에게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자 ‘2019 찾아가는 학습클리닉 자기성장캠프’를 12월 2일부터 12일까지 운영하게 되었다.

‘찾아가는 학습클리닉 자기 성장 캠프’는 기본과정(6시간), 심화과정(6시간)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뉴로피드백 두뇌훈련을 활용한 인지훈련 및 정신건강 프로그램, 팀 공동체 활동과 두뇌활용훈련을 통한 학습클리닉, 집중력 강화 및 뇌과학적 교수방법을 적용한 학습클리닉 등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대상 학교는 신청 희망학교에 한해 신청 접수순으로 선정하였으며 함양여중, 함양중, 서상고, 반송여중, 가야중 등 5개교가 선정되었다.

최문용 원장은 “신청 학생이 많았지만 다 수용하지 못한 점이 아쉬웠는데 이번 기회를 통해 많은 학생들이 캠프에 참여하게 되어 기쁘다. 학부모들과 학생의 관심과 참여에 감사드리며 프로그램을 통해 자신의 특성에 맞는 학습 전략을 찾아 삶에 대한 도전의식을 함양하여 학생들이 꿈과 비전을 찾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참가한 학생들은 캠프에 대한 높은 만족도를 보였으며, 그 중 00중학교 학생은 “낙동강학생교육원까지의 거리가 너무 멀어 정기 캠프에 참가하지 못했는데 학교에 찾아와 주니 감사하다. 집중력 뇌파를 통해 자동차를 움직이는 체험이 신기했다. 이 체험을 통해 사람마다 뇌의 특성이 다름을 알 수 있었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나에게 맞는 학습법을 찾게 된 것 같아 무척 큰 도움이 되었다. 캠프에서 배운 것을 바탕으로 학습 전략을 수립할 계획이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학생과 학부모의 높은 만족도를 바탕으로 한 단위 학교의 적극적인 참여와 호응으로‘찾아가는 학습클리닉 자기성장 캠프’가 더욱 확대 운영될 전망이다.


보도자료와 관련해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아래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경상남도교육청 낙동강학생교육원 교사 윤정아(☎720-7261)
첨부파일 수료식1.gif (4383 kb)

목록

담당자 정보

담당부서 :
홍보담당관
담당 :
공보
이름 :
정영재
연락처 :
055-278-1794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