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영역

공약·매니페스토

바로가기

메뉴 열기 닫기

교육지원청(소속기관)

  • 글쓰기는 기관(학교) 관리자 아이디로 로그인해야 하며, 아이디에 대한 문의는 해당 학교 행정실 및
    기관 전산담당 부서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보도자료 게시 방법 : 파일 내려받기
    • 보도자료 게시 방법에 따르지 않은 게시물은 별도 통보 없이 삭제됩니다.
  • 이 게시판의 게시글 공개기한은 게시일로부터 3년입니다
칠성면업사 목화 모종 기부로 나눔의 문화 확산의 작성자, 등록일, 내용, 첨부파일 상세보기표입니다.
칠성면업사 목화 모종 기부로 나눔의 문화 확산
작성자 함양교육지원청 등록일 2019/06/18
담당부서 함양교육지원청
전화번호(사무실 번호)
보도요청일자 2019/06/19 담당자명
칠성면업사 목화 모종 기부로 나눔의 문화 확산 사진1
칠성면업사 목화 모종 기부로 나눔의 문화 확산 사진2
- 목화 모종 500포기 함양 초.중학교에 전달

함양교육지원청(교육장 노명환)은 지난 6월 17일, 함양군 칠성면업사 임채장 대표로부터 목화 모종 500포기를 기부 받아 함양 관내 초,중학교에 전달했다.

면화 또는 초면이라고도 불리는 목화는 고려시대인 1363년 문익점이 원나라에서 목화 종자를 숨겨와 재배한 것이 시초로 목화 씨앗을 맺을 때 생기는 털을 이용해 솜과 무명천을 만들었으며, 천연섬유인 면 재질의 옷과 이불은 조상들의 의복 생활 변화에 크게 기여했다.

칠성면업사 임채장 대표는 “최근에 목화 유전자 변형으로 인해 씨앗이 정상적으로 자라지 못하는 경우가 많아 아쉽고, 안전한 목화 재배를 위해서는 반드시 씨앗의 유전자 검사를 거쳐야한다.”고 강조했으며 “오늘의 모종 기부가 학교의 환경체험학습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하며, 학생들이 자연을 사랑하고 아끼는 마음으로 목화를 가꾸기 바란다.”고 전했다.

함양교육지원청 노명환 교육장은 “매년 목화 모종을 기부하고 있는 칠성면업사에 고마움을 전하며, 모종을 정성들여 키워 기부하는 만큼 학교 현장에서는 목화 모종을 활용한 체험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쳐나가기를 바란다.”고 당부했으며 “앞으로도 교육기부와 나눔의 문화가 정착되어 학교교육이 더욱 발전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보도자료와 관련해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아래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함양교육지원청 담당자 장학사 이호일 (☎960-2711)
첨부파일 보도자료(칠성면업사목화모종기부로나눔의문화확산)(20190618).hwp (101 kb)
사진1.jpg (309 kb)
사진2.jpg (275 kb)

목록

담당자 정보

담당부서 :
홍보담당관
담당 :
공보
이름 :
정영재
연락처 :
055-278-1794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