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영역

공약·매니페스토

바로가기

메뉴 열기 닫기

고등학교

  • 글쓰기는 기관(학교) 관리자 아이디로 로그인해야 하며, 아이디에 대한 문의는 해당 학교 행정실 및
    기관 전산담당 부서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보도자료 게시 방법 : 파일 내려받기
    • 보도자료 게시 방법에 따르지 않은 게시물은 별도 통보 없이 삭제됩니다.
  • 이 게시판의 게시글 공개기한은 게시일로부터 3년입니다
합천군 행복학교 4년, 서울대 합격으로 행복을 소리쳐 봅니다.의 작성자, 등록일, 내용, 첨부파일 상세보기표입니다.
합천군 행복학교 4년, 서울대 합격으로 행복을 소리쳐 봅니다.
작성자 야로고 등록일 2019/12/10
전화번호(사무실 번호)
보도요청일자 2019/12/11 담당자명
합천군 행복학교 4년, 서울대 합격으로 행복을 소리쳐 봅니다. 야로고전경
합천군 행복학교 4년, 서울대 합격으로
‘행복’을 소리쳐 봅니다.
‘행복학교 4년, 지역과 학교가 함께 성장하다’

12월 9일(월) 서울대 수시합격 발표가 있었고 합천군 야로고등학교(교장 허진한) 3학년 이수연 양이 서울대 공과대학 수시모집 특별전형에 최종 합격하였다. 이 소식을 접한 교무실에서는 선생님들 모두가 환호성과 함께 축하의 박수가 끊이지 않았다. 교무실 밖 복도와 교실에서도 선후배 학생들 모두가 개교이래 처음 서울대 합격을 축하하며 다 함께 기뻐하였다.

이수연 학생의 서울대 합격은 개인의 영광이기도 하지만 합천지역 학생들과 주민들에게 희망을 주는 일이며, 한 학년이 22명인 소규모 학교에서 공부해도 서울 명문대에 진학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 희망의 본보기이기도 하다. 무엇보다 합천 해인사부근 가야산 자락에 위치한 야로고등학교(교장 허진한)는 4년전 행복학교로 지정되어 경남 행복학교의 수업방법 혁신을 통한 학생중심의 교육환경조성에 선도적 역할을 담당해오고 있는 학교이기에 더욱 그 성과는 놀라울 수밖에 없다.

교무부장 이현미 교사는 “사고력 향상을 위해 조직한 학생 자율 동아리 모임, 대학별 맞춤형 모의 심층 면접을 통한 면접 역량 강화가 주효했다고 볼 수 있다. 더욱이 행복학교 특성에 맞는 교육을 할 수 있도록 모든 것을 일임하고 부장 중심의 자율적인 운영을 할 수 있도록 전폭적으로 지지해 주신 교장선생님과 전 교직원의 밤낮 없는 노력의 덕분이다.”라고 덧붙였다.

허진한 교장은 교직원들의 소통과 화합을 매우 중시한다. 이를 통해 업무를 경감시켜 교사가 학생들의 지도에 충실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그에 따른 학생들과의 소통 및 교육력 향상에 힘쓸 수 있는 학교교육환경이 마련될 수 있었다.‘4년 동안 행복학교의 교육활동으로 학생 자치능력의 향상과 수업방법 혁신을 통해 학생들이 행복하고 배움이 즐거운 학교로 발돋움한 행복학교의 결실이며, 앞으로도 전 교직원과 함께 미래 인재가 행복한 학교를 만들어가는데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하였다.
첨부파일 2019학년도서울대합격보도자료.hwp (164 kb)
야로고전경.JPG (3976 kb)

목록

담당자 정보

담당부서 :
홍보담당관
담당 :
공보
이름 :
정영재
연락처 :
055-278-1794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