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영역

공약·매니페스토

바로가기

메뉴 열기 닫기

고등학교

  • 글쓰기는 기관(학교) 관리자 아이디로 로그인해야 하며, 아이디에 대한 문의는 해당 학교 행정실 및
    기관 전산담당 부서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보도자료 게시 방법 : 파일 내려받기
    • 보도자료 게시 방법에 따르지 않은 게시물은 별도 통보 없이 삭제됩니다.
  • 이 게시판의 게시글 공개기한은 게시일로부터 3년입니다
경상사대부설고, 융합인재교육(STEAM) R&E 연구과제 성과발표회에서 장관상 수상의 작성자, 등록일, 내용, 첨부파일 상세보기표입니다.
경상사대부설고, 융합인재교육(STEAM) R&E 연구과제 성과발표회에서 장관상 수상
작성자 진주 경상대학교사범대학부설고등학교 등록일 2019/12/10
전화번호(사무실 번호)
보도요청일자 2019/12/10 담당자명
경상사대부설고, 융합인재교육(STEAM) R&E 연구과제 성과발표회에서 장관상 수상 STEAMRnE
경상사대부설고(교장 손영희) 학생들이 2019년 융합인재교육(STEAM) R&E(Research and Education) 연구과제 발표회에서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손영희 교장은 “과학에 대한 관심이 많고, 열정적인 학생과 교사가 한 팀을 이루어 노력한 결과 우수한 성적을 거두었다”고 말했다.

이 팀은 “밀도차를 이용한 기름방제장비 개발 및 활용방안에 관한 연구(2학년 김수원, 오예진, 최현준, 1학년 권도현, 조태준, 지도교사 노학기)”에서 밀도차를 이용하여 기름유출 사고 시 기름 회수를 쉽게 할 수 있고, 기름방제 장치의 무인화 가능성을 실험을 통해 밝혔다.

김수원 학생은 “지금까지 수업시간에 배웠던 내용에서, 스스로 주제를 발견하고 탐구하는 과정이 쉽지는 않았지만 서로 협동하면서 문제를 해결하며 흥미와 성취감을 느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오예원 학생은 “대회를 통해 나 자신의 내면적인 성장 뿐만 아니라, 좋은 선생님, 친구들, 후배들과의 인연, 어쩌면 다시는 경험해 보지 못할 수도 있는 값진 경험까지 얻게 된 것 같아 뿌듯하고 이런 대회에 참가한 것은 정말 잘한 선택인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선생님 항상 감사합니다! 얘들아 정말 고생많았어!!! 팀 유유자적 최고!”라고 소감을 밝혔다.

융합인재교육(STEAM) R&E 성과 발표회는 교육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주관하여 2019학년도 전국 과학영재학교, 과학고, 과학중점학교, STEAM 리더스쿨, 일반고를 대상으로 130개팀을 선발하였고, 그 팀들이 한 자리에 모여 연구과제별 성과를 발표하여 분야별 최고상인 교육부장관상과 한국과학재단이사장을 수여하였다.
첨부파일 steamRnE장관상-수상(경상사대부설고).hwp (100 kb)
STEAMRnE.png (1280 kb)

목록

담당자 정보

담당부서 :
홍보담당관
담당 :
공보
이름 :
정영재
연락처 :
055-278-1794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