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영역

공약·매니페스토

바로가기

메뉴 열기 닫기

고등학교

  • 글쓰기는 기관(학교) 관리자 아이디로 로그인해야 하며, 아이디에 대한 문의는 해당 학교 행정실 및
    기관 전산담당 부서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보도자료 게시 방법 : 파일 내려받기
    • 보도자료 게시 방법에 따르지 않은 게시물은 별도 통보 없이 삭제됩니다.
  • 이 게시판의 게시글 공개기한은 게시일로부터 3년입니다
밀성제일고, 제3회 일반인 심폐소생술 대회 장려상의 작성자, 등록일, 내용, 첨부파일 상세보기표입니다.
밀성제일고, 제3회 일반인 심폐소생술 대회 장려상
작성자 밀양 밀성제일고등학교 등록일 2019/03/22
전화번호(사무실 번호)
보도요청일자 2019/03/25 담당자명
밀성제일고, 제3회 일반인 심폐소생술 대회 장려상 제3회경상남도일반인심폐소생술경연대회장려상
밀성제일고, 제3회 일반인 심폐소생술 대회 장려상
- 보건간호과 3학년 학생팀, 3년 연속 밀양시 대표로 참가

지난 3월 14일 목요일 경남소방교육훈련장 대강당에서 개최된 제3회 경상남도 일반인 심폐소생술 경연대회에서 밀성제일고등학교(교장 윤일선) 보건간호과 3학년 학생들이 장려상(대한적십자사 경남지사상)을 수상했다.

경남소방본부에서 개최한 이번 대회는 일반인을 대상으로 심정지 발생 시 초기 대처 능력 향상과 심폐소생술 홍보활동을 통해 생명 존중 안전문화를 확산시키고자 마련됐다. 경연은 각 소방서를 대표하는 18개 팀이 참가해 심정지 환자가 발생한 상황을 가정하고 8분 이내로 심폐소생술과 자동심장충격기를 사용해 환자를 소생시키는 과정으로 진행됐다.

이날 대회에서 3학년 정○은, 박○지, 김○주 학생으로 구성된 ‘밀성제일고등학교 나이팅게일’팀은 밀양아리랑 마라톤 대회에서 심정지 환자가 발생한 것을 가정한 심폐소생술 퍼포먼스를 발표하여 장려상의 영예를 안았다. 밀성제일고등학교 보건간호과는 3년 연속 밀양시 대표로 참가하여 매년 수상한 이력이 있다.

경연에 참가한 정○은 학생은 “경연을 준비하면서 심정지 환자의 경우 최초 목격자의 심폐소생술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앞으로 친구들에게도 심폐소생술을 알려주고 싶다.”, 박○지 학생은 “이번 경험을 바탕으로 응급상황에서 남을 도와 생명을 구할 수 있는 사람으로 성장하고 싶다,” 김○주 학생은 “ 겨울방학부터 학교에 나와 꾸준히 연습한 결과 수상을 하게 되어 기쁘고 뿌듯하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밀성제일고등학교 보건간호과는 국민 건강수준 향상과 더불어 복지사회 건설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실무응용학습을 통해 간호와 보건, 복지 관련 분야로 진출할 수 있는 전문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첨부파일 제3회경상남도일반인심폐소생술경연대회장려상(도교육청).hwp (102 kb)
제3회경상남도일반인심폐소생술경연대회장려상.jpg (626 kb)

목록

담당자 정보

담당부서 :
홍보담당관
담당 :
공보
이름 :
정영재
연락처 :
055-278-1794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