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영역

공약·매니페스토

바로가기

메뉴 열기 닫기

중학교

  • 글쓰기는 기관(학교) 관리자 아이디로 로그인해야 하며, 아이디에 대한 문의는 해당 학교 행정실 및
    기관 전산담당 부서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보도자료 게시 방법 : 파일 내려받기
    • 보도자료 게시 방법에 따르지 않은 게시물은 별도 통보 없이 삭제됩니다.
  • 이 게시판의 게시글 공개기한은 게시일로부터 3년입니다
진주여자중, 아이좋아 사랑으로 빈틈없는 개학준비의 작성자, 등록일, 내용, 첨부파일 상세보기표입니다.
진주여자중, 아이좋아 사랑으로 빈틈없는 개학준비
작성자 진주여자중학교 등록일 2020/03/27
전화번호(사무실 번호)
보도요청일자 2020/03/30 담당자명
사진1
사진2
진주여자중학교, 『아이좋아 사랑으로 빈틈없는 개학준비』
- 시간차 등,하교 및 급식실 개인별 가림판 설치를 통한 편안한 학교생활 -

진주여자중학교(교장 박상병)는 학교에서 직접 제작한 급식실 가림판을 설치하여 빈틈없는 개학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이번 급식실 가림판 만들기 작업은 개학이후 학생들의 혼잡이 예상되는 급식시간에 사회적 거리두기의 일환으로 비대면 식사방법을 고민하던 중 교직원들의 정성과 사랑으로 직접 제작하게 되었다.

코로나19로 인해 개학이 4월 6일로 연기됨에 따라 빈틈없이 개학을 준비하는 마음으로 학생들의 등,하교 시간을 학년별로 차이를 둠으로써 교문 앞의 혼잡함을 방지하여 학생들을 전염병으로부터 보호하고자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또한 학생들이 점심시간에 급식실을 이용할 때 혼잡함이 예상되어 각 개인별 가림판을 제작하여 설치함으로써 식사시간에도 개인간의 대면을 피할수 있도록 철저히 준비하고 있다.

그리고 교실의 책상을 개인별 거리를 두어 배열함으로써 수업 중에도 최대한 학생 개인 간의 거리를 유지할 수 있도록 준비를 하였고, 학생들 등,하교 시 교문에서 열화상 카메라를 이용한 발열검사를 통해 의심증상이 있는 학생을 미리 발견하여 적절한 조치를 취함으로써 효율적인 학생 관리를 할 수 있도록 하였다.

진주여자중학교 박상병 교장은 “학생들이 없는 텅 빈 교실을 볼 때마다 가슴이 아프다며, 모든 교직원들이 아이들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빈틈없이 개학을 맞이할 준비를 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첨부파일 [보도자료]개학준비1.hwp (102 kb)
급식소가림막설치.jpg (128 kb)
교실간격넓히기.jpg (184 kb)

목록

담당자 정보

담당부서 :
홍보담당관
담당 :
공보
이름 :
정영재
연락처 :
055-278-1794
방문자 통계